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공립중등교사 임용고시 사전예고 후 무료 학습상담 몰려

- 박문각중개사온라인 티치스파 1:1 교원임용 학습컨설팅 1,100명 이상 상담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6-21 14:00
서울--(뉴스와이어)--2014학년도 공립교사 임용시험 사전예고에서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발표되면서 뒤늦게 수험준비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증가, 남은 기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준비하느냐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로, 기존에 선발인원이 크지 않았던 조리, 미용, 농공업, 식품가공, 건설과 상업정보, 가정처럼 모집인원이 대폭 늘어난 과목의 경우에는 수험생들의 학습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박문각의 교원임용 전문 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www.teachspa.com) 담당자는 “전년도까지 3단계 전형에서 올해부터 2단계 전형으로 바뀌는데다가 교육학논술, 전공서답형과 같은 1차 시험이 전년도보다 약 1달 늦은 12월 7일(토)에 실시되기 때문에 뒤늦게 시험준비에 뛰어든 수험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치스파 담당자는 “시험일까지 얼마가 남았느냐가 아니라 남은 기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보내느냐에 따라 시험의 성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며, “상담을 통해 변경된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시험 출제유형에 따른 맞춤학습으로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티치스파에서는 전문컨설턴트가 교원임용에 관련된 시험정보를 제공해주고 수험고민도 해결해주는 1:1 교원임용 학습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티치스파 수강생뿐만 아니라 수강유무에 상관없이 교원임용 시험준비생이라면 누구라도 사이트 전용게시판에 학습컨설팅 상담신청을 남기면 원하는 시간에 전화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1:1 교원임용 학습컨설팅을 통해 1,100여명의 수험생들이 학습전략을 짜는데 도움을 받아왔다.

한편, 지난 5일 2014학년도 중등 공립교사 임용시험 사전예고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별로 발표가 되었으며, 전국적으로 보건, 영양, 전문상담 등 비교과과목과 특수교사를 제외한 26개 과목에서 3,714명 교사 선발이 예고되었다. 이는 전년(24개 과목 2,527명)도에 사전예고 발표시 인원에 비해 1,187명이 늘어난 규모로 약 30% 이상 증가된 인원이다. 특히 국어, 수학, 체육, 역사, 가정, 상업정보는 크게 늘어났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