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1cm의 비밀’ 출간…반드시 알아야 할 암에 대한 기본 상식 수록
- 암, 진단 및 검사방법, 치료방법 등 암에 관한 모든 것 수록
- 1년여의 중앙일보/조인스닷컴 암 칼럼의 여정을 담은 요약집
최상규 교수는 “암은 완치 가능성이 충분한 질병이다.”라는 시각에서 암에 대해 접근한다. 이는 기존 정보들과 다른 시각에서 암에 대해 접근하는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러한 시각에서 출발한 ‘암, 1cm의 비밀’은 환자와 의사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암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과 상식, 또 무시되었던 부분들을 때로는 환자 입장에서 때로는 의사 입장에 서서 객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암’ 진단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그 과정과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으며, 암 진단 후 어떤 검사를 거쳐 어떤 치료를 받게 되는지에 관한 내용과 더불어 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들어 있다. 이외에도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암에 관한 지식을 바로 잡아 줄 종류별 암에 관하여도 소개되어 있다.
최상규 교수는 “환자들이 어떤 검사를 했는지, 검사의 의미가 무엇이고 그 결과를 어찌 해석해야 하는지, 또 자신이 시행 받은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의 장단점이나 과정, 의미가 무엇인지를 대부분 알지 못하는 상태로 검사나 치료가 진행되고 종료되는 현실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하며 이 책을 내게 되었다고 한다.
더하여 “사람들이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암’이라는 병을 쉽게 접하고 또 암 초기니, 암 말기니 하는 말에도 익숙하며,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드라마에서 소재로 다루어지는 암은 극적인 내용 전개를 위해 대부분 과장되고 잘못된 정보를 주는 경우가 태반이다.”라고 전하면서 이 책을 통하여 암을 바로 알고 바로 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