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강수진, 한예진에서 특별한 강의 실시

2013-07-10 14:28
서울--(뉴스와이어)--성우가 되고 싶어 하는 꿈나무들의 멘토, 성우계 거장 강수진 성우가 7월 11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성우/내레이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한예진 성우인재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학생들이 꼽은 가장 만나고 싶은 성우를 초청했다. 강수진 성우는 학생들과 직접 만나 목소리 연기 노하우를 전수하고 성우의 삶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어서 성우 지망생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강수진 성우의 목소리는 일반사람들에게도 익숙하다. 그는 1988년 KBS 21기 공채로 데뷔하고, 1991년 프리랜서로 독립한 후 <명탐정 코난 - 남도일 목소리 역>, <케로로 - 도로로 병장 더빙 목소리 역>, <슬램덩크 - 강백호 목소리 역>, <두치와 뿌꾸 - 미라/멀대 목소리 역>, <지구용사 벡터맨 - 1/2부 벡터맨 타이거 목소리 역>, <이누야샤- 이누야사 목소리 역>, <선물공룡 디보 - 디보 목소리 역>,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 - 마일로 싸치 더빙 목소리 역>, <원피스 - 루피 목소리 역>, <벅스라이프 - 플릭 더빙 목소리 역> 등 유명 애니메이션의 목소리 주인공을 맡으며 성우의 가장 대표적인 길로 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KBS 성우 공채출신이자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이태경 교수는 “이번 특강은 성우를 지망하는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니 만큼 학생들이 많은 것을 얻어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성우학과 학생들을 위한 특강과 방송국 현장 실습, 공채 스터디, 인터넷 방송 제작 등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재학생 신모군은 “지난 2월에도 뽀로로 목소리의 주인공 이선 성우를 특강을 통해 만났었는데, 이렇게 또 평소 존경하던 강수진 성우를 뵙게 되어 기쁘다”며 “방학 중에도 실기교육을 위해 우리학교에서 좋은 기회를 주신 만큼 방중실기교육을 유익하게 잘 받고 예비 성우로서 한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특강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학생들은 방송공채를 목표로 방송국과 같은 시스템 하에 성우 전용 실습실에서 실무 중심 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인터넷방송국 ‘KBATV’도 개국한 바 있어 재학생들의 교육환경이 더욱 좋아져 실전에 강한 한예진 학생들이 주목받고 있다.

KBATV 인터넷 방송국은 인터넷 방송 제작에 필요한 최고 수준의 방송시설과 최신 장비로 종합 방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예진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감독, 촬영, 녹음, 연기, 스텝을 맡아 마음껏 방송을 기획하고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마련되어 이슈가 되고 있다.

현재 성우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성우/내레이션학과, 방송연예연기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방송연출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음향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공연제작과, 힙합(RAP)학과, 실용음악학과 실용무용과 등이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 www.kbatv.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