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어학원 오픽 명강사 4인방, OPIc 무조건 탈출하기 출간

뉴스 제공
박문각
2013-07-11 09:28
서울--(뉴스와이어)--이익훈, YBM, 민병철, 영단기 등 각기 소속이 다른 유명 어학원 오픽 명강사 4인방이 오픽 단기 공략을 위한 ‘OPIc 무조건 탈출하기 Intermediate’(도서출판 박문각)를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최대 오픽 까페인 ‘오픽을 위하여(http://cafe.naver.com/opic)’에서 ‘오리날다’(오픽 리더들이 날다) 모임의 공동 개설자인 Kirsty(커스티), Sarah(세라), Ella(엘라), Joanne(조앤)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에게 더욱 관심이 쏠리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서로 경쟁할 수밖에 없는 강사들이 모임을 결성하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함께 책을 내는 것은 이 분야에서 더더욱 이례적인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4명의 강사들은 “그만큼 오픽에 대한 열정이 강했고, 학원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서로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점이 많았기에 함께 뜻을 모으는 것이 가능했다”고 입을 모았다.

박문각의 영어 전문 사이트 스피콘(www.speacon.com)에서 ‘오픽 무조건 탈출하기’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준비중인 커스티 강사는, “오픽이 짧은 시간에 취업을 위한 대중적인 어학시험으로 부상한 데 반해 여전히 토익에만 길들여진 대부분의 학생들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많다”며, “학생들의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 교재를 만들기 위해 현직 오픽 전문강사들이 의기투합을 하게 됐다”고 출간 배경을 밝혔다.

오픽 무탈하기에는 자신의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는 오픽의 특성을 고려해 응시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16개 관심항목이 수록됐다. 또한, 각 항목별로 출제빈도가 높은 콤보 문제, Role Play 문제들을 4개의 유형으로 구분해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도 단기간에 IM 등급을 받을 수 있는 오픽 초급자용 ‘IM 답변’과 매끄러운 이야기 전개로 IH 이상의 등급을 받을 수 있는 ‘IH 답변’을 제공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오픽 현직 강사 4명이 집필한 만큼 실제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해결하는 데에도 역점을 뒀다. 예를 들어, 비슷한 질문인데 단어 하나만 바뀌더라도 당황하기 쉬운 초급자들을 위해서는 쉬운 표현으로 바꾸어 연습할 수 있는 ‘유사질문 무탈하기’가 제공된다. 또한, 답변의 시작과 마무리를 어려워하는 IM 1, 2 수준의 중급자들을 위해서는 현직 강사들의 노하우가 담긴 ‘Intro, Closing 무탈하기’가 제공된다.

한편, 국내 최대 오픽 커뮤니티 ‘OPIc를 위하여’에서는 7월 20일까지 도서 출간 기념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스피콘에서는 모든 오픽 온라인강의를 대상으로 한 20% 할인 이벤트가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