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 자금조달과 창업 위한 정부지원제도 활용 노하우 전수

- 창업자금과 사업자금, 정부지원제도 활용하여 조달하는 방법

2013-07-24 11:31
서울--(뉴스와이어)--20대 청년부터 5,60대 퇴직자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서 창업은 모든 세대들의 공통 관심사가 된 지 오래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을수록 창업에 대한 여러 유용한 정보들도 홍수를 이루고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람들은 창업에 대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자금. 아무리 맨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해도, 창업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기초 자금이 소요되게 마련이다.

하지만 무조건 혼자서 해결하려 하거나, 자신의 주머니사정이 부족하다고 고민하지 말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보자. 정부는 자금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중에 있으나, 그 종류와 대상이 너무 많고 다양하여 제대로 알고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은 실정이다.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이 준비한 단기실속강좌인 “2일 만에 준비하는 자금조달과 창업노하우”는 이처럼 다양한 정부지원자금을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상황별로 창업과 사업운영에 보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교육과정은 주제별로 창업자금, 지원자금, 투자유치와 출연금사업, 외식사업 등으로 나누어 각각 이틀간의 스터디 방식의 집중강의를 통해 처해진 상황별로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가르친다. 강의시간과 비용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한 커리큘럼이 특징으로, 군더더기 없이 요약된 내용을 통해 수료생들이 단기간에 유용한 지식들을 습득하여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에 공공기관 등에서 진행되던 정책자금 세미나 또는 무료특강의 한계점을 보완한 실무적인 접근과,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상담과정의 운영으로 교육효과와 사후지원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인들 모두가 국가가 제공하는 정책의 혜택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본 교육프로그램의 취지인만큼,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은 교육후에도 수료생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네트워크식 밀착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강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 홈페이지(www.kitfi.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온라인 또는 유선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 개요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은 우수 중소기업인들의 기술금융 경영파트너로써, 기업의 경영전략 및 자금의 조달, 투자유치, 기술사업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자문상담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국가의 정책자금지원제도를 활용한 자금의 지원과 조달, 중견.중소기업부터 소상공인.예비창업자에 이르기까지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의 맞춤활용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풀의 연계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kitfi.re.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금융연구원
최유라 연구원
070-4413-85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