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중고차 인기옵션, “선루프·통풍시트·루프랙·내비게이션”

- 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하게 옵션을 누릴 수 있어

뉴스 제공
카즈
2013-07-29 08:30
서울--(뉴스와이어)--덥고 습한 여름철, 자동차 구입 시 소비자들은 여름 운전을 도와줄 다양한 자동차 편의사양에 눈길이 가게 마련이다. 다양한 자동차 옵션과 편의사양이 존재하는 가운데,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는 선루프·통풍시트·루프랙·내비게이션 등이 여름철 중고차 인기옵션으로 선호도가 높다고 밝혔다.

‘선루프’는 고가 옵션임에도 남녀노소 선호도가 높은 옵션이다. 차내에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실내 공기 환기 기능으로 중고차시장에서는 선루프의 유무가 중고차시세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최근에는 기존 선루프에서 발전된 파노라마 선루프의 인기가 높다.

여름철 쾌적한 주행을 위한 ‘통풍시트’도 인기 많은 옵션으로 꼽힌다. 통풍시트는 에어컨 바람을 시트 내부에 설치된 팬을 통해서 순환시키는 원리다. 운전 시 바람으로 인해 쾌적하며 시트의 차가움을 오래 유지해 준다. 땀이 많이 나는 운전자에게는 유용한 옵션이다.

여름휴가철 레저용품 및 캠핑용품을 탑재할 수 있는 ‘루프랙’과 사시사철 길 안내에 유용한 ‘내비게이션’도 여름철 중고차 구입 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옵션이다.

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하게 옵션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차구입 시에는 옵션 장착을 위해 수십~ 수백만원의 비용이 들지만, 중고차는 옵션이 장착된 차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이 적용된 쏘렌토R TLX 최고급형 2011년식 모델은 2,300~ 2,400만원의 중고차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같은 조건이지만 선루프가 장착되지 않은 중고차 가격은 2250~ 2,350만원이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신차에 장착 시 90만원 이상의 추가비용이 드는 옵션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보다 경제적이다.

카즈 관계자는 “중고차는 다양한 자동차 옵션을 보다 경제적으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옵션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시승 시 작동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선루프는 소음과 누수여부를 확인해야 만족할 수 있는 중고차구매를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70-4708-34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