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nse, 첨단 프로세스 칩 설계 위한 SHF 1T-OTP 비휘발성 메모리 발표

- 40nm, 28nm, 20nm 및 더 작은 지아머트리의 SoC 구현을 위한 SHF 1T-OTP, Sidense 1T-OTP, 최고 반도체 제조업체의 광범위한 40nm 및 28nm 설계에 사용

뉴스 제공
Sidense
2013-08-01 11:02
오타와 온타리오주--(뉴스와이어)--로직 비휘발성 메모리(Logic Non-Volatile Memory; LNVM) OTP IP 코어의 선도적인 개발사인 Sidense Corp.은 40nm, 28nm, 20nm 및 더 작은 지아머트리의 첨단 프로세스에서 개발된 IC용 SHF(Sidense Hiper Fuse)원 타임 프로그래머블 (OTP) 메모리를 발표했다.

Sidense SHF 1T-OTP는 이미 G 및 LP 변형 모두에서 40nm 프로세스로 자격을 인정 받았으며, 이후 20nm 자격 요건으로 28nm 다수 프로세스에서의 자격 인정을 받으려고 하는 중이다.

40nm 및 28nm 프로세스를 위해 SHF에 라이선스를 제공한 고객사 중에는 모바일, 소비자 및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용 제품을 개발하는 선두 반도체 회사 일부가 포함된다. SHF사용에는 코드 저장, 필드 프로그래머블 ROM 교체, 보안 암호키 저장, 구성, 퓨즈 교체, 트리밍 및 캘리브레이션이 포함된다.

SHF는 Sidense의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1T-OTP 메모리의 장점을 40nm 및 첨단 프로세스 기술에서 실리콘 제품을 개발하는 고객사에게 제공한다. 또한 SHF매크로는 풋프린트가 적을 뿐 아니라 추가 마스크 또는 폴리실리콘 또는 HKMG 첨단 프로세스 (게이트 퍼스트 및 게이트 라스트)에서의 실행을 위한 공정 단계가 필요 없어서 아주 효과적인 임베디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Sidense의 특허 받은 원-트랜지스터 비트 셀 또한 다른 유형의 비휘발성 메모리와 비교할 때 보안과 신뢰성 면에서 많은 장점이 있다.

Sidense SHF는 -40°C ~ 125°C이상의 코드 인-플레이스, 읽기 및 쓰기 작동을 실행하는 빠른 프로그래밍과 빠른 읽기 성능 그리고 내장형 리던던시, 프로그래밍 및 테스트 인터페이스, 오류 교정, 프로그램 제어, 자가 테스트 및 높은 보안성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전원 공급 옵션의 범위 또한 인필드 프로그래밍에 사용할 수 있어서 고성능 컴퓨팅과 모바일 및 전원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idense의 창립자이자 CTO인 Wlodek Kurjanowicz는 “우리의 모든 NVM 제품과 마찬가지로, SHF 매크로는 Sidense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용 보안이 유지되고 신뢰성이 있으며 비용 효과적인 필드 프로그래머블 OTP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당사의 특허 받은 스플릿 채널 1T-Fuse™ 비트 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SHF는 최첨단 프로세스 지아머트리의 완전한 NVM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저전압 및 고성능 제품을 설계하는 최고의 고객들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SHF NVM은 더욱 많은 구성을 위해 여러 번 예시될 수 있는 최대 1Mbit의 1T-OTP 매크로 구성의 넓은 범위와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기능과 이용 가능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info@sidense.com을 통하여 Sidense에게 물어보거나 www.sidense.com/products/shf.html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Sidense Corp. 관련정보

Sidense Corp. 은 스탠더드 로직 CMOS 프로세스에 사용하는 고밀도와 높은 신뢰성을 확보한 비휘발성, 원타임 프로그래머블(OTP) LNVM(Logic Non-Volatile Memory) IP를 제공하고 있다. 115개의 특허를 받았거나 출연 중인 이 기업은 최저 20nm 지아머트리로 입증되고 추가 마스크 또는 제조 프로세스 단계가 필요하지 않은 실리콘인 혁신적인 1T-Fuse™ 비트 셀을 기반으로 OTP 메모리 IP를 라이선스 제공한다. Sidense 1T-OTP 매크로는 코드 저장, 암호화 키, 아날로그 트리밍 및 기기 구성 사용을 위한 플래시, 마스크 ROM, eFuse 및 기타 임베디드와 오프-칩 NVM 기술보다 필드 프로그램 가능성, 신뢰성 및 비용 효율성이 더 좋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고의 팹리스 반도체 제조회사와 IDM을 포함한 100여 개 기업이 Sidense 1T-OTP 를 300여 설계용 NVM 솔루션으로 채택했다. 고객사들은 모바일 및 소비자 기기에서부터 고온, 고신뢰성 자동차 및 산업 전자에 이르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더욱 높은 보안성과 신뢰성뿐만 아니라 솔루션 비용과 전력 소모에 있어서 뛰어난 절감 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이 IP는 최고의 반도체 파운드리와 엄선된 IDM들이 제공 및 채택하고 있다.

Sidense의 본사는 캐나다 오타와에 있으며 전세계에 영업지사가 있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sidens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dense.com

연락처

Susan Cain
Cain Communications for Sidense
408-393-4794
이메일 보내기

Jim Lipman
Sidense
925-606-1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