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블리의 男들은 인피니티 탄다…수목드라마 닛산이 접수

- 주군의 태양 VS 투윅스…수목드라마 전쟁 속 닛산의 공세

뉴스 제공
카즈
2013-08-23 09:00
서울--(뉴스와이어)--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종영 후 수목드라마 대결이 ‘너목들’ 후속작인 ‘주군의 태양’과 이준기의 복귀작 MBC ‘투윅스’로 압축되는 모양새다.

현재는 SBS ‘주군의 태양’ 시청률이 16.8%, ‘투윅스’ 시청률이 9.2%(2013.08.15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로, ‘주군’이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

시청률 제조기로 불리는 ‘홍자매’가 이른바 ‘로코믹 호러(로맨틱코미디호러물)’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방송 전부터 관심을 끌었던 ‘주군의 태양’은 탄탄한 대본과 배우들의 감칠맛 나는 연기, ‘너목들’ 후광효과가 겹치면서 경쟁작들을 큰 격차로 따돌리고 있다. 주연배우인 소지섭의 중독성 강한 ‘주군표 독설 어록’은 ‘주군앓이’ 신드롬까지 낳고 있다.

이렇게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주연배우들의 의상에서 드라마 속 자잘한 소품까지 시선을 끈다.

거대한 복합쇼핑몰 ‘킹덤’의 사장 주중원(주군)으로 출연 중인 소지섭의 소품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주목 받고 있는데, 특히 태공실과 첫 만남에도 등장했던 ‘주군의 애마’는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극중 주군(소지섭 분)의 애마는 닛산 인피니티 M30d 모델. 지난 2011년 태공실 역의 공효진이 출연했던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독고진 역의 차승원에게 협찬됐던 올 뉴 인피니티 M37과 같은 라인이다. ‘최고의 사랑’ 독고진에 이어 ‘주군의 태양’ 주중원까지, 공효진의 남자들이 연이어 닛산 인피니티를 타게 된 셈이다.

‘주군의 애마’ 인피니티 M30d는 지난 4월 종영한 SBS드라마 ‘야왕’에도 등장한 바 있다. 당시 ‘야왕차’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던 인피니티 M30d는 국내에 진출한 일본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선보인 디젤 세단으로, 출시 당시 한국닛산이 ‘절대우위’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자신감을 드러냈던 모델이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매물관리부 최경욱 팀장은 “‘주군의 애마’ 인피니티 M30d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수입차라 중고차 시장에서 감가폭이 큰 만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카즈에 따르면 2012년식 인피니티 M30d 시세는 4,400~4,550만원 정도다. 또 독고진의 애마 인피니티 M37 2011년식은 3,300~3,850만원 정도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우연의 일치일까? ‘주군의 태양’과 힘겨운 경쟁을 벌이고 있는 MBC ‘투윅스’ 역시 닛산이 협찬 중이다. 한국닛산은 ‘투윅스’에 알티마를 비롯한 브랜드 대표 모델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드라마에서 강력계 형사 임승우(류수영 분)는 역동적 성능을 자랑하는 ‘알티마’를, 검사 박재경(김소연 분)은 스포츠카 ‘370Z’를 통해 정의를 수호하는 불 같은 성격과 여성적인 섬세함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태산의 옛 연인 서인혜(박하선 분)는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의 오너로 등장해 딸에 대한 지극한 모성애를 보여주고 있으며, 조직원 김선생(송재림)은 도심형 크로스오버 ‘무라노’를 끌며 주인공 태산을 쫓는 명품 악역 연기를 펼치고 있다.

특히 강력계 형사 역을 맡은 류수영에게 지원된 알티마는 국내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닛산의 주력모델이다. 5세대 풀체인지 알티마는 지난 7월 234대를 판매하며 2012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월 최다판매를 기록했다. 또 미국 시장 공식 판매 1년2개월 만에 오토퍼시픽 선정 가장 이상적인 차로 꼽혔으며, 중형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즈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인 알티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힘입어 판매량이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수입차가 중고차 시장에서는 감가폭이 큰 만큼, 무작정 신차 구입에 나서기 보다 중고차와의 비교를 통한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카즈에 따르면 2011년식 알티마는 1,740~1,970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투윅스’의 히로인 박하선의 애마 ‘큐브’는 여성운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박스카다. 카즈에 따르면 큐브 2011년식 중고차 시세는 1,640~1,790만원이다. 만약 매물 물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운전자라면 카즈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찾아줘’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조건에 맞는 차량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너목들’ 종영 후 관심을 끌었던 수목드라마의 전쟁 뒤에는 1, 2위를 다투는 드라마 모두에 차량을 협찬 중인 닛산이 있었다. 갈수록 흥미를 더해가는 수목드라마들의 전쟁 속에서, 주인공들의 애마로 등장하는 닛산의 다양한 모델들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카즈 매물관리부 최경욱 팀장은 “수목드라마를 접수한 닛산의 다양한 모델들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중고차 시장에서도 해당 모델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수입차의 경우 평균 무상보증기간인 3년이 지나면 감가율이 큰 만큼, 드라마 속 닛산 모델 구입을 원한다면 3년된 중고차를 알아보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차보경
070-4708-3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