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의 기술’, 비즈니스계에 떠오르는 핫 키워드 ‘관찰’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3-08-26 15:46
서울--(뉴스와이어)--이 시대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는 ‘순종형’이 아니다. 트렌드를 제대로 읽어내고 이에 따라 독자적으로 판단하여 작전을 세울 수 있는 ‘능동형’ 인재를 원하는 것이다.

이번에 출간된 ‘관찰의 기술’(다산북스 출판/ 김선식 대표)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요건으로 떠오르고 있는 ‘관찰력’에 대한 이야기다.

‘관찰의 기술’ 저자는 다양한 기업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전략기획가다. 그는 함께 입학한 학생도 졸업할 때는 결과가 다르고, 입사 동기 또한 승진 속도가 다른 것을 보며 의문을 품었다고 한다. 그리고 오랜 사회 생활동안 다양한 경험, 사람을 겪어 보며 모든 성공 요인은 일상의 사소한 것을 흘려보내지 않는 힘, 바로 관찰의 힘을 발견했다고 한다.

물론 처음부터 무작정 관찰을 한다고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일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다양한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직접 고안한 ‘관찰 프로세스’로 풀어낸다. 동인→관찰→발견→깨달음→개선으로 이어지는 이 프로세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인이다. 그래서 관찰 프로세스가 원할히 습관으로 장착될 수 있도록 방아쇠 역할을 할 동인을 8가지 요소로 구분, ‘왓칭(WATCHING)’으로 설명하고 있다.

누구나 관찰을 핵심습관으로 갖추어야 한다. 인간관계와 부, 경력관리에서 폭발적인 힘을 구사할 수 있는 관찰력, 이 책은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부터,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터닝포인트를 선사할 것이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콘텐츠 홍보팀
팀장 서선행
070-7606-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