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강사, 기적의 심폐소생술로 교육생 생명 구해
-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중 의식 잃은 교육생에게 심폐소생술 실시
지난 26일(월) 11시 40분경 경인센터 교육장에서 직무교육을 받고있던 경기도 이천시 소속 사회복무요원 민○○ 씨(24세)가 갑자기 쓰러져 의식을 잃게 되는 일이 발생했다.
호흡이 정지되고 얼굴이 하얗게 변해가는 긴박한 상황에서 현장에서 강의를 하고 있던 김준호(45세, SST컨디셔닝센터 대표)씨의 응급심폐소생술로 민씨는 의식을 되찾을 수 있었다.
김준호 강사는 “강의 중 갑작스럽게 벌이진 일이라 당황스러웠지만 평소 스포츠재활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의 활용, 신속한 기도유지와 흉부압박 등 응급조치를 실시해 교육생의 의식을 되살리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직무교육에 임했던 교육생들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입을 모았으며, 더욱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경인센터는 연간 2,000여명의 경인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게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직무의 중요성을 감안 10일 67시간의 교육기간 중 ‘심층응급처치 4시간을 필수과목으로 편성·운용’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