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살에 1억 모은 정은길 아나운서의 ‘여자의 습관’ 화제

- 진짜 돈을 모으고 싶다면 ‘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부터 찾아라!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3-08-27 15:02
서울--(뉴스와이어)--요즘엔 적금 이자만으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 직장인들은 너도나도 주식, 펀드, 부동산 투자에 도전한다. 하지만 주변엔 쥐꼬리만 한 월급으로는 재테크는 도저히 엄두도 안 나고, 도대체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도 모르게 사라져 늘 허덕인다는 사회 초년생들로 가득하다.

특히 여성들은 남성보다 더 사회에 일찍 진출해 경제관념이 확실히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수입이 생겨 그동안 갖고 싶었던 옷이나 화장품에 돈을 쏟아부어 카드빚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그러다 결혼할 때가 되면 결혼자금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고 그동안 돈을 함부로 썼던 것을 크게 후회하지만 도대체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렇게 수학에도 약하고 경제도 잘 모르고 재테크에 문외한인 여성들에게 본인이 직접 돈을 모은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쉽고 현실적인 조언을 주는 책이 출간돼 화제다.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 저자 tbs 교통방송 정은길 아나운서는 주식, 펀드가 아닌 오직 생활 습관만으로 내 집 마련, 아파트 대출금 청산에 성공해 돈 때문에 걱정인 여성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고 있다.

그녀가 말하는 돈이 모이는 비법은 대단한 게 아니다. 그녀는 생활재테크의 6가지 원칙으로 ‘확실한 목표를 정한다, 우선순위를 파악한다, 비용절감을 실천한다, 남의 돈도 아까워한다, 가치 있게 쓴다, 꾸준히 관리한다’를 들면서 이것만 잘 고수해도 당신도 20대에 충분히 1억을 모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6가지도 복잡하다면 첫 번째 원칙 ‘확실한 목표 설정’만 명확히 하라고 한다. 그녀는 사람들이 돈을 모으지 못하는 건 ‘방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이유’를 몰라서라고 주장하며, 본인이 도대체 왜 돈을 모아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 바로 서지 않으면 중간에 조그마한 유혹만 있어도 재테크에 실패하는 건 물 보듯 뻔하다고 말한다. 따라서 그 어떤 유혹을 뿌리칠 수 있을 정도의 간절한 목표와 꿈부터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은 매번 종잣돈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고 목표를 이루는 데 성공한 그녀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억이 멀게만 느껴지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특히 재테크에 문외한인 여성들이 돈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그녀만의 생활재테크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해 2030 여성들에게 큰 공감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콘텐츠 홍보팀
팀장 서선행
070-7606-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