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의 기술’, 모든 천재들이 갖추고 있는 공통적인 역량은 ‘관찰력’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3-08-28 15:36
서울--(뉴스와이어)--인류의 라이프스타일을 송두리째 뒤바꾼 천재들은 엄청나게 많다. 그들의 공통점은 뭘까? ‘관찰의 기술’의 양은우 저자는 “관찰력”이라고 설명한다.

아인슈타인 또한 ‘나는 머리가 좋은 것이 아니다. 문제가 있을 때 다른 사람보다 좀 더 오래 생각할 뿐이다. 어려운 문제에 부딪힐 때도 많았지만 다행히 신은 나에게 민감한 코와 노새 같은 끈기를 주셨다’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에 출간된 ‘관찰의 기술’(다산북스 출판/ 김선식 대표)은 인류의 삶에서 혁신을 이끌어온 숨은 공신을 ‘관찰’로 주목하여 풀어낸 책이다.

이 책은 의류에 묻은 도꼬마리를 털어내다 벨크로(일명 찍찍이)를 발명한 메스트랄, 양들이 덩굴장미를 피하는 모습을 보고 철조망을 발명한 조셉, 화가가 물감으로 그림을 수정하는 것을 보고 수정액을 발명한 베티 그레이엄, 우연히 발견된 푸른 곰팡이 페네실린이 수많은 인류의 목숨을 구하는 등 남다른 관찰력으로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한 사례들은 물론이고 이미지까지 풍부하게 수록하여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더불어 저자는 더 이상 관찰력이 소수의 전문가에게 필요한 역량이 아니라고 말한다. 혁신을 꿈꾸는 직장인은 물론, 원만한 인간관계를 꿈꾸는 사람들, 보다 여유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들 모두 일상 속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단지 우리가 그것을 보려고 하지 않을 뿐이다.

미래를 바꿀 사소하지만 막강한 힘, ‘관찰’. 이 책은 삶의 방향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부터 돌파구를 찾고 있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계기를 선사할 것이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콘텐츠 홍보팀
팀장 서선행
070-7606-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