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T&T와 Fon, 전략적 글로벌 WiFi 계약 체결

- 이번 계약으로 AT&T의 고객은 Fon의WiFi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고, Fon 멤버들은 미국 내의 AT&T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3-09-24 17:17
서울--(뉴스와이어)--금일 AT&T와 글로벌 WiFi 선두 주자인 Fon은 세계를 여행하는 양사의 고객들에게 광범위하고 풍부한 WiFi 경험을 제공하게 될 글로벌 WiFi 로밍 계약 체결을 발표 했다.

외국으로 여행을 가는 AT&T 고객은AT&T WiFi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Fon 핫스팟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Fon 멤버들은 미국 내의 유명 식당, 호텔, 서점 및 상점가 등에 설치된 모든 AT&T Hotspot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본 계약은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WiFi 사용 기기 모두를 포함하며, 양사의 고객들은 모든 WiFi 장치를 AT&T와 Fon 네트워크를 통해 끊김 없는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Fon US의 CEO 니나 소디는 “우리는 AT&T와 함께 미국 내에 Fon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AT&T는 통신 업계의 선구자이면서 미국 WiFi 업계의 선두 업체로, 우리는 Fon이 AT&T의 글로벌 WiFi 전략의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행복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AT&T Mobility의 JR 윌슨 부사장은 “Fon과의 이번 계약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세계 Fon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로 WiFi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연결은 해외 여행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Fon의 광범위한 WiFi 네트워크를 통해 AT&T 고객들은 여행 중에도 전세계 어디에서나 항상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Fon의 한국 담당자 김경태는 “집 안과 밖, 그리고 해외에서까지도 무료로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현재 트랜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에서 LTE 고객수 증가 속도가 가장 빠른 대한민국에서는 광대역 LTE, LTE-A의 빠른 전송속도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WiFi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며, “이번 계약으로 Fon은 미국 내 WiFi 커버리지를 확보하게 되었고, 앞으로 미국 내의 Fon 커버리지를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Fon 은 고객 혜택과 만족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국내외 어디에서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폰 와이어리스 개요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100개국 이상에서 약 1300만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 벨기에의 Belgacom, 영국의 BT, 독일의 Deutsche Telekom, 크로아티아의 Hrvatski Telekom, 저지의 JT, 네덜란드의 KPN, 브라질의 Oi, 러시아의 MTC,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폴란드의 Netia, 그리스의 OTE, 프랑스의 SFR, 일본의 Softbank, 포르투갈의 ZON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Wireless Korea Department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