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 글로벌 와이파이 어워드 2014에서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상’ 수상

- 2013년 최고 차세대 와이파이 장치/어플리케이션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 ICP 인증에서 프리미어(Premier) 참여사 인증

- Gramofon, 부산에서 개최되는 World IT Show 2014 퀄컴부스에서 전시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4-10-13 14:00
샌프란시스코/마드리드 --(뉴스와이어)--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 폰(Fon)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10일(현지시각) 세계 최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WBA, Wireless Broadband Alliance) 주관하에 열린 와이파이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의 시상식인 ‘와이파이 인더스트리 어워드(Wi-Fi Industry Award)’에서 그라모폰(Gramofon)이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상(Best Wi-Fi Service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상을 받은 그라모폰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리모컨으로 사용하여 온라인 음원을 직접 스트리밍하는 공유기이며, 일반 스피커 등 어떤 오디오 시스템으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이다. 와이파이로 동작하는 그라모폰은 기존의 블루투스로 동작하는 스피커들과는 달리 자체적으로 스트리밍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도 훨씬 적으며, 전화 수신시 음악이 끊기지 않는 점, 거리의 제한에서 훨씬 자유롭다는 점, 그리고 음질도 더욱 뛰어나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다. 게다가 퀄컴의 올플레이(AllPlay)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룸(multiple rooms)에서 음악을 동시에 재생할 수도 있다.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상 부문의 심사위원장인 캐롤라인 가브리엘(Caroline Gabriel)은 “폰의 그라모폰 서비스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폰이 그동안 개척한 커뮤니티 와이파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그라모폰으로 혁신적으로 구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라모폰은 단순히 쉬운 접속을 넘어 새로운 수익 창출에 대한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라모폰은 음악과 미디어에 대한 경험을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에 보다 깊이 통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사용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그라모폰을 선정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폰의 CTO인 엔리케 파르판(Enrique Farfán)은 “우리가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의 혁신, 연구 개발에 대한 노력이 인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업계의 선두업체로서 항상 와이파이를 통해 가치있고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 입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폰은 WBA의 상호 운용성 준수 프로그램(ICP, Interoperability Compliance Program)에서 와이파이 로밍에 대한 최첨단 기술 및 상업적 기능을 높게 평가받아 이 프로그램의 최고 수준인 ‘프리미어(Premier)’ 참여사 인증을 획득 했다. ICP는 차세대 핫스팟(NGH, Next Generation Hotspot), 네트워크 상호 연결, 데이터 오프로드, 장치 인증, 네트워크 구현 및 선택, 요금 청구 모델, 결제 방법과 보안을 다루고 있다. 폰 외에 전세계적으로 3개의 와이파이 사업자만 프리미어 참여사 인증을 받았으며, 유럽 사업자 중에서는 폰이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상 수상 제품인 Gramofon은 오는 10월 20일부터 부산에서 개최되는 World IT Show 2014에서AllPlay 관련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제품들과 함께 퀄컴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Fon Wireless 소개
Fon은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와이파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200개국 이상에서 1300만 이상의 와이파이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British Telecom, 독일의 Deutsche Telekom,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브라질의 Oi, 일본의 Softbank, 호주의 Telstra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Korea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