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 비즈니스를 위한 와이파이 솔루션 출시

- 비즈니스와 관련된 데이터 분석과 고객을 위한 간편한 무선 랜 접속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인 ‘WiFi for Business’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4-08-18 10:00
마드리드--(뉴스와이어)--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 Fon은 작년 세계 최초로 Facebook 로그인을 지원하는 Facebook Fonera와 올해 세계 최초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직접 재생하는 공유기 Gramofon(www.gramofon.com)을 발표한데 이어, 이번에는 중소규모 사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와이파이 솔루션을 출시했다. ‘WiFi for Business’라 불리는 이번 신규 솔루션은 현재 신청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Fon은 현재 전세계에 1300만 이상의 핫스팟을 보유한 와이파이 선두 업체이다. 또한, 세계 주요 통신사와의 제휴로 작년 한 해에만60% 이상의 성장을 했을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에 중소규모 사업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와이파이 공유 방법을 출시했다.

과거와는 달리 고객에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것은 추가적인 서비스가 아닌 당연한 서비스가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업주들은 와이파이의 접속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아무런 보안 설정 없이 고객에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악의적인 사용자가 주변에 있다면 사업장 내의 데이터 유출,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 유출 등의 문제에 그대로 노출이 되고 만다. 그리고, 단순히 보안에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와이파이를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를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이다.

Fon의 ‘WiFi for Business’는 전문적이면서도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보안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사용하기 쉽고,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수정이 가능하다.

사업주는 Fon의 온라인샵에서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번에 새로 출시한 ‘Fonera for Business’는 좀 더 강력한 신호, 최적화 된 속도, 동시 다중 접속을 위한 높은 프로세서 성능 등 중소규모 사업자를 위해 최적화된 와이파이 공유기이다. 이 공유기는 기존의 광통신, 인터넷 DSL, 케이블 모뎀 등 초고속 통신망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방문객들이 사용할 와이파이 무료 접속 시간 조절, 접속 화면 디자인 변경, 접속이 성공했을 때의 화면, SNS 연결 등의 설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모든 방문객들은 페이스북, 이메일, 이미 Fon의 사용자라면 Fon 계정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다. 대신 사업주는 고객의 성별, 연령대, 사용 언어, 내외국인 여부 등 고객에 대한 가치있는 통계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고객들이 얼마나 자주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어떤 기기로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하는지 등도 정보를 통해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통신사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국내외국인이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사업주에게는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이러한 정보는 고객에 의해 명시적으로 승인 된 경우에만 정보가 제공된다.

현재 Fon이 제휴 통신 사업자와의 협력하는 방식과 같이 가까운 시일 내에 제휴 통신 사업자의 중소규모 사업자용 와이파이 공유기에 동일한 솔루션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Fon의 COO인 알렉스 푸레거(Alex Puregger)는 “이번 솔루션은 우리의 핵심 사업의 자연스러운 확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을 쉽게 합니다. Fon의 ‘WiFi for Business’는 와이파이를 간단하게, 하지만 스마트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싶다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이 솔루션은 병원, 치과, 헤어샵, 상가, 음식점, 커피샵 또는 손님이 방문하는 어떤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 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운용하기 위한 별도의 기술 전문 인력이 필요없습니다.”고 말했다.

‘WiFi for Business’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Fon 온라인샵에서 신청한 사업주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상품은 $69에 구입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과 동영상은 https://corp.fon.com/en/wifi-for-your-busin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n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2월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Fon은 현재 200개국 이상에서 1300만 이상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영국의 British Telecom, 독일의 Deutsche Telekom,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브라질의 Oi, 일본의 Softbank, 호주의 Telstra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Wireless Korea Department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