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 스페인과 보다폰 이탈리아, Fon 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참여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5-04-23 14:00
마드리드 및 밀란--(뉴스와이어)--글로벌 와이파이 네트워크 폰(Fon)이 보다폰(Vodafone) 스페인 및 보다폰(Vodafone) 이탈리아와 커뮤니티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보다폰(Vodafone)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Fon과 함께 구축하게 된다.

Fon은 고유의 독특한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되었다. Fon의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집의 와이파이 일부분을 공유하는 수백만의 사용자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Fon의 커뮤니티에는 약 1500만의 멤버가 있으며, 서로 공유하며 전세계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다.

Vodafone의 모뎀은 Fon 네트워크의 일부분이 되며, 2개의 강력한 전용 와이파이 신호를 가지게 된다. 하나의 신호는 암호화된 개인 전용 신호이며, 다른 하나는 공개되어 있지만 암호에 의해서만 접근할 수 있고 내부 네트워크와는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어 보안이 보장된다. 또한 항상 개인 네트워크에 우선 순위를 두기 때문에 공유하는 사람이 인터넷 이용 속도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

Vodafone 스페인은 이번 주부터 공동 서비스를 선보이며, Vodafone 이탈리아는 다음주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Vodafone 스페인의 CTO 바박 포울라디(Babak Fouladi)는 “Fon과의 파트너십은 우리 고객들이 세계 어디에 있든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우리는 Fon의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세계 수백만의 Fon 핫스팟에 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Vodafone Spain의 기존 서비스를 보완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초기 배포는 이번 여름에 완료될 예정이며, 올 연말까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만 200만 이상의 Vodafone-Fon 핫스팟이 구축될 예정이고, 전세계 Fon 멤버는 모든 핫스팟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Fon의 CEO인 마틴 바사브스키(Martin Varsavsky)는 “이번 제휴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Vodafone은 수 십년 간 통신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Fon과 Vodafone이 유선 통신과 모바일 통신 융합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Vodafone의 와이파이 전략을 위해 함께 일하게 된 것은 Fon과 와이파이 전체가 발전하는데 큰 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새롭게 Fon의 커버리지에 추가된 국가인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최고의 관광지이며, Fon이 조밀한 유럽 커버리지를 완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https://corp.fon.com


폰 와이어리스(Fon Wireless) 소개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100개국 이상에서 약 1500만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 벨기에의 Belgacom, 영국의 BT, 독일의 Deutsche Telekom,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Vodafone, 호주의 Telstra, 크로아티아의 Hrvatski Telekom, 저지의 JT, 네덜란드의 KPN, 브라질의 Oi, 러시아의 MTC,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폴란드의 Netia, 그리스의 OTE, 프랑스의 SFR, 일본의 Softbank, 포르투갈의 ZON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Korea
KyoungTai Kim (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