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 前의원의 서울대 시절 사진 공개, ‘800명 동기 중 유일한 여학생’

- 10월 22일, ‘왜 공부하는가’ 출간 예정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3-10-16 16:32
서울--(뉴스와이어)--18대 국회 시절 민주당의 4대강 저격수로 불렸던 김진애 전 의원의 젊은 시절 사진이 인터넷에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속의 김진애 전 의원은 긴 생머리를 늘어트리고 수줍은 듯한 표정을 짓고 있어 지금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대비되는 모습이다.

김진애 전 의원의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진정한 원조 공대 아름이다. 지금의 아이돌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미모에 깜짝 놀랐다”, “평소 카리스마 넘치고, 저격수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런 청초한 모습이라니.. 당시에 인기 정말 많았을 것 같다”며 다소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20대에 서울공대 800명 동기생 중 유일한 여학생, 30대에 MIT 건축 석사와 도시계획 박사, 40대에 미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리더 100인’ 중 유일한 한국인, 50대에 4대강 사업에 감춰진 진실을 파헤친 열정적인 ‘18대 국회의원’ 등으로 알려진 김 전 의원은 10월 22일, 단 1년만이라도 미치도록 공부하길 권하는 책 <왜 공부하는가>의 출간을 앞두고 있다.

다산북스 개요
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콘텐츠 홍보팀
팀장 서선행
070-7606-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