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회 공인중개사 시험 당일 유의사항 소개

뉴스 제공
에듀라인
2013-10-24 08:33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불과 며칠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10월 27일에 치러지는 2013년 24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올해도 10만여명이 넘는 수험생들이 지원하여 대표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서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시험을 앞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건강관리다. 아무리 오랜기간 열심히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건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시험당일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평소대로의 성적을 거두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그 이후 체크해야 할 부분이 바로 시험당일 준비물과 유의사항 들이다. 이런 부분들을 점검하지 못했다가 시험당일 당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수험자 준비물

우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유효기간 내 여권, 외국인 등록증 및 신분확인 증명서, 주민등록발급신청서, 학생증 및 청소년증 등)과 수험표는 필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신분증과 수험표가 없을 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험을 보기위해서는 반드시 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여야 한다.

이외에도 원활한 시험을 위해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한 손목시계를 착용하고 계산문제에 사용할 계산기(공학용, 재무용 계산기 사용불가)를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수험자 유의사항

수험자는 반드시 8시30분(2차시험 응시자는 11시)까지 시험실에 반드시 착석해야 한다. 그리고 시험중에는 화장실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조금 일찍 시험장에 도착하여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시험시간에는 휴대폰을 비롯한 전자기기는 절대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부정행위로 처리되어 시험무효 뿐 아니라 5년간 응시자격이 박탈되는 이 부분은 꼭 유념하여야 한다.

답안카드를 작성할 때는 반드시 검정색 사인펜을 사용하고 답안 수정 시 답안지를 교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답안교체를 통해서 수정하는 것이 안전하다.(수정테이프 사용에 따른 전산채점결과 문제 시 본인 책임)

2002년 공인중개사교육을 시작하여 10여년이 넘는 시간을 수많은 수험생들과 함께 해온 에듀라인(www.eduline.or.kr)의 김수희 총괄실장은 “시험을 앞두고 가장중요 한 것은 건강관리다. 건강관리에 소홀해 완벽한 준비를 하고도 제대로 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미리 건강과 시험당일 준비물, 유의사항 부분만 미리 완벽히 점검한다면 당일 자신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에듀라인 개요
(주)에듀라인은 2002년에 설립된 회사로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격증, 검정고시, 공무원 시험, 학점은행제, 인터넷교육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duline.or.kr

연락처

에듀라인
홍보팀
이상민 주임
070-4170-65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