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 세계 최초로 Facebook 로그인 기능을 가진 공유기 출시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3-10-24 13:0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WiFi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Fon이 새로운 무선 공유기를 발표했다. Fon 멤버는 댁내의 WiFi 신호의 일부를 공유함으로써 전세계에서 WiFi 핫스팟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Fon의 네트워크는 올해에만 50% 가량 성장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12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WiFi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대부분의 핫스팟은 유럽, 아시아 그리고 남미에 있으며, 이제 미국으로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일부를 공유하고, 많이 얻자!”는 모델 강화

새로운 포네라(Fonera)는 소유자가 사용하기 위한 Private 신호와 손님 또는 다른 Fon 멤버에게 공유하는 Public 신호를 가지고 있는 기존의 Fon 공유 기능은 유지하고 있다. 포네라를 이용하는 고객은 전세계 1200만의 Fon 네트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수백만의 Fon 사용자가 사용 중이다.

이번에 Fon은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을 통합해서 방문자에게 새로운 SNS 로그인을 통한 쉬운 WiFi 접속 기능을 개발했다. LTE 도입으로 인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사람들이 어디에서든 WiFi를 찾는 것은 어찌 보면 자연스러워 졌다. 물론 친구의 집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공유기 비밀번호는 항상 써놓고 있는 것도 아니고, 항상 기억하기 쉬운 것은 아니다. 새로 출시된 포네라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소유자의 페이스북 친구들을 공유기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별도의 신호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본인과 친구들의 트래픽은 구분이 되며, 보안과 사생활 보호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미 공유기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신호를 확장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공유기로는 신호가 집 전체에 다다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대부분의 집이 일반적으로 넓은 미국에서는 지하실, 다락방과 정원 등에서는 신호가 약해지거나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간단한 설정으로 포네라는 WiFi 브릿지로 사용이 가능하여, 이미 공유기를 보유한 사용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포네라는 손바닥 보다 작은 크기지만 802.11n을 지원하며 강력한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다.

Fon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틴 바르사브스키는 “이번 새로운 포네라는 미국 가정에서의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사람들은 무선 인터넷을 집 구석구석에서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한, 방문객들이 손쉽게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원합니다.”며, “이러한 요구에 맞추는 것과 동시에 사용자에게 수백만의 핫스팟에 접속할 수 있는 무료 티켓을 주는 Fon의 독특한 커뮤니티 컨셉도 가지고 있는 이 포네라는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WiFi 공유기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Fon은 지난 3년간 400만대의 Fonera를 판매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소비자들이 포네라를 직접 구매하는 동시에 대부분의 포네라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바일 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배포되었다.

제휴 통신사

Fon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전세계의 주요 통신사업자와의 성공적인 제휴에 의해 주도되었다. 많은 국가에서 통신 사업자들의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자사의 공유기에 Fon을 탑재하고 있다. 예를 들면, 모든 영국 British Telecom의 고객들은 댁내에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에 Fon 기능이 내장이 되어 있다.

Fon은 현재 영국의 British Telecom, 일본의 Softbank, 프랑스의 SFR, 브라질의 Oi, 독일의 Deutsche Telekom 등 수십 국가의 통신사와 협력하고 있다. 한달 전에는 미국의 AT&T와 서로의 WiFi 네트워크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새로운 포네라 판매처

새로 출시된 포네라는 현재 Amazon과 Fon 스토어에서 59달러에 미국에서 판매 중이며, 유럽에서는 11월부터 39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구입한 고객은 공유기를 활성화한 시점부터 자동으로 전세계 Fon 네트워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포네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fonera.fon.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폰 와이어리스 개요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100개국 이상에서 약 1300만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 벨기에의 Belgacom, 영국의 BT, 독일의 Deutsche Telekom, 크로아티아의 Hrvatski Telekom, 저지의 JT, 네덜란드의 KPN, 브라질의 Oi, 러시아의 MTC,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폴란드의 Netia, 그리스의 OTE, 프랑스의 SFR, 일본의 Softbank, 포르투갈의 ZON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Wireless Korea Department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