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영어-한국어-체육 융합교육 ‘태글리쉬’, ‘태코리언’ 강사 연수 실시

뉴스 제공
태글리쉬
2013-10-28 13:06
청주--(뉴스와이어)--태권도 교육 분야와 영어, 한국어, 체육 교육을 융합하여 설립한 법인회사 (주)태글리쉬(김성훈 대표)가 다음달 중순 글로벌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제2기 태코리언 3급 연수를 태글리쉬 지도사 2급 연수와 동시에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약 10년 전부터 태권도와 영어회화 교육 융합시대를 연 ‘태글리쉬’(Taekwondo+English)는 외국인을 가르치기 위한 태권도와 한국어 융합교육 ‘태코리언’(Taekwondo+Korean) 및 영어놀이 체육 ‘짐글리쉬’(Gym+English) 등의 지도자 연수를 시행해 많은 융합 교육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태글리쉬 지도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총 20회에 걸쳐 500명가량의 지도사를 배출했다. 수험생들의 직업 분포도를 보면, 합기도, 검도, 유도, 태권도 등 무술 관련 전공 학생 또는 지도 관장, 영어교육 관련 전공 학생 또는 선생님, 체육 및 유아교육 관련 전공 또는 지도자, 유치원 어린이집 강사, 제대를 앞둔 장교, 일반 직장인, 해외 무술 사범 취업또는 봉사활동, 해외 이주 창업, 주부 등 다양하며, 이 새로운 교육 방법을 통해 각자 전공 분야에 융합 또는 접목, 참고, 연구, 교수법 개발 등을 하고자 하는 성향을 보였다.

특히 ‘태글리쉬’는 태권도에 영어말하기 훈련을 융합한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으로 태권도의 품새나 기본동작을 영어로 큰 소리로 말하는 샤우팅 방식으로 진행하고, 발차기나 격파를 하기 전에 주어진 영어회화 문장을 반복적으로 대답함으로써 태권도와 영어 말하기를 동시에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시행되는 제2기 태글리쉬 지도사 2급 및 태코리언 3급 자격 연수는 11월 16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 1박 2일간 실시되며 교육 강사진은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태글리쉬와 태코리언 이론 부분은 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인 김성훈 대표가 토론방식의 수업으로 진행하고, 미국에서 9년간 태권도 사범 경험자이면서 다양한 태글리쉬 프로그램을 개발한 정선희 강사는 태글리쉬 실기수업과 태코리언 강의를 맡고, 서울 경기 키즈 태글리쉬 박민재 강사는 실제 현장에서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짐글리쉬 교육방법을 가미한 태글리쉬 실전 교육을 맡게 된다.

태글리쉬 지도자들은 영어유치원, 놀이학교, 어린이집, 영어 학원 유치원반, 청소년수련관,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 국내외 영어캠프, 해외 태권도사범 진출, 태글리쉬 가맹도장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태글리쉬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수로 있어야 한다.

예비 연수생들은 자격연수 전까지 온라인 선행학습을 통해 사전 준비를 할 수 있고 시험전날 시행되는 연수회에서는 선행학습에서 다루어진 모든 내용을 실기교육 및 이론 강의를 통해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원서접수 등 자세한 일정 및 지난 수험생들의 생생한 연수 후기는 태글리쉬 사이트(www.taeglis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성훈 대표는 “태글리쉬 지도사 연수를 ‘태권도’, ‘체육’, ‘한국어’, ‘영어회화’ 전문 교육 연수라기보다는 새로운 ‘융합 교육 방법의 이해’로 생각하면 쉽다”고 자격증 도전에 망설이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꼭 참여해 볼 것을 권했다.

태글리쉬 개요
태글리쉬(태권도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태권도 교육과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교수법으로 기존 영어 교육의 맹점인 영어 말하기 교육을 극복한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이다. 영어회화 교육과 태권도 수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비의 절감과 한국 어린이에게는 신나고 즐겁게 영어와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태글리쉬 교육의 목적은 ‘외국인을 위한 태권도 영어 지도자 양성’,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한 사회 각 기업’, ‘태권도와 한국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태코리언’ 지도자 양성 이며 (주)태글리쉬는 2001년부터 태글리쉬 교수법을 연구 개발 하여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glish.com

연락처

태글리쉬
홍보팀
이숙영
043-237-05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