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중등교사 임용고시 원서접수 시작, 당락 변수는 ‘적응력’

- 전문가 조언, 2014년 중등교사 임용고시 대비요령!

뉴스 제공
박문각
2013-10-29 10:21
서울--(뉴스와이어)--12월 7일에 치러질 공립 중등교사(5,382명 모집) 임용고시 모집공고 안내문이 지난 18일 각 시도 17개시도 교육청에서 발표됐다. 원서접수는 10월 28일 09시부터 11월 1일 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차 시험은 12월 7일, 2차 시험은 내년 1월 14일부터 22일 사이에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중등교사 전체 모집인원을 보면 전년도(3,719명 모집)보다 약 40%가 늘었다. 특히, 전년도에 선발하지 않았던 농공, 식품가공, 건설, 조리, 미용, 사서 등의 과목 인원이 추가되었다. 아울러,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포함해 역사, 체육, 보건, 전문상담, 특수교사 선발인원도 예년에 비해 모집인원이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올해 교원임용 선발인원의 증가로 수험생들이 예년보다 대거 늘어날 전망이다. 이제 한 달여 남짓 기간 동안 ‘어떻게 대비하느냐’가 시험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수험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박문각 교원임용 전문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티치스파 www.teachspa.com)은 지난 9월부터 모의고사반을 진행중에 있다.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은 시험일까지 40여일 남짓 남아있는 만큼 단기간에 내용을 정리하고 문제 적응력까지 높일 수 있도록 11월 한 달 동안 최종정리와 단기특강 모의고사반을 개설했다. 이는 남은 짧은 기간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최종마무리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 관계자는 “올해부터 변화된 시험제도에 맞춰 1차 시험인 교육학논술 및 기입형, 서술형, 논술형 전공을 포함해 2차 시험인 면접 및 수업실연을 보는 유형에 맞춤강의로 준비해야 한다”며, “모의고사반은 이론정리와 더불어 문제적응력을 높여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은 수험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는 논술 및 서답형 문제에 대비하도록 개별 첨삭으로 수험생들의 글쓰기 불안감을 줄여주고 있다. 1차 시험과목은 교육학논술, 기입형, 서술형, 논술형 전공이며 2차는 심층면접, 교수·학습과정안 작성, 수업실연 등이다. 이와 관련해 세부내용과 강좌 및 커리큘럼 등은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