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S, 청년창업자들 위한 ‘스마트벤처 성공캠프’ 방송 후원

- 10월 28일~29일, 남한강 방송광고공사(KOBACO)연수원서 ‘스마트벤처 성공 캠프’ 열려

- 창조경제 특집 ‘QBS 벤처성공에세이’에 ‘성공 캠프’ 주요 활동 취재 및 방영

뉴스 제공
한국DMB
2013-10-29 11:38
서울--(뉴스와이어)--지상파 DMB QBS(대표 김경선)는 예비 청년 벤처인들을 위한 특별한 창업 지원 체험 행사인 ‘스마트벤처 성공캠프’의 방송 후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공캠프’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표적 국가 청년창업 프로젝트인 ‘2013 스마트 벤처창업학교’의 주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창업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IT전문기업 옴니텔이 기획하고 DMB방송사 QBS가 미디어 후원을 맡아 10월 28일~29일 양일간 남한강 KOBACO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치열한 경쟁을 거쳐 창업학교에 입교중인 콘텐츠, 앱, SW융합 등 스마트 벤처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 예비 창업자 45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성공캠프’에서는 창업의 희망과 동시에 현실의 역경과도 맞서야 하는 이들 예비 벤처인들에게 ‘성공’과 ‘힐링’을 주제로 교양 프로그램 및 경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벤처창업을 통해 ‘성공’을 이룬 선배 기업인의 멘토링 특강에는 ‘옥션’과 ‘이니시스’의 창업자인 이금룡 회장이 강연자로 나서 열강했고, 역경을 딛고 7전8기로 재도전에 성공한 인기 방송인 정성호씨는 ‘만 번의 법칙’이라는 힐링 토크로 입교생들로부터 감동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이 직접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놓고 경연을 벌이는 ‘모의투자 유치 발표’와 벤처창업 분야 전·현직 대표로 이루어진 창업학교 사업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이들에게 직접 원포인트 사업 레슨을 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성공캠프’의 미디어 후원사인 QBS는 대강당에서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김성근 등 국내외 각 분야 성공인물을 다룬 DMB 특별 다큐 ‘QBS 성공에세이’ 등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교양 프로그램을 방영 지원하고, 캠프에 참여한 예비 벤처인들의 금번 캠프 활동을 1박 2일간 밀착 취재, 자체 프로그램인 ‘QBS 벤처 성공에세이’에서 소개할 계획이다.

QBS의 김보민 부사장은 “QBS의 ‘벤처성공에세이’는 창조경제 특집으로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밝히고 “예비 청년 벤처인들이 ‘창업’의 성공을 위해 능력과 의지를 다지는 이번 이번 ‘성공캠프’에 방송 후원과 취재를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이 같은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도록 독려할 계획이다”고 참여 의도를 설명했다.

한편 예비 청년 벤처인들이 이번 ‘스마트벤처 성공캠프’에서 창업 성공을 열띤 활동을 펼치는 현장의 영상은 11월 11일 오후 5시 지상파DMB QBS채널의 ‘QBS 벤처성공에세이' 5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DMB 개요
한국DMB QBS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득한 지상파 종합편성 방송사업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고 즐기는 무료방송 서비스이다. 지상파DMB TV 채널로 DMB 이동 시청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간대별 다양한 장르의 종합편성 채널이다.

스마트벤처창업학교: http://svi.omnitel.co.kr/
한국DMB QBS: http://www.qbsi.co.kr/culture/sisa/1186846_2045.ht...

웹사이트: http://www.qbsi.co.kr

연락처

한국DMB(주)
방송전략사업팀
이규리
070-7605-79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