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하는 희망키움 발표회 및 가족캠프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은 11월 9일(토)부터 10(일)까지 조손가족 250명을 대상으로 조손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희망키움’ 발표회 및 가족캠프를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경북 영덕소재)에서 진행한다.

‘조손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희망키움’’ 사업은 조손가족의 역량강화와 가정건강성 증진을 위하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와 (주)교보생명이 함께 2012년도부터 2년간 지원하고 있다.

희망키움 아카데미는 2013년 전국 5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수행중이며, 10월까지 1,0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아카데미 및 관계개선·심리치료 등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5개의 희망키움 사업수행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발표회와 더불어 가족레크레이션 및 각종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조부모와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한다.

특히 발표회에 참여한 조손가족 손자녀는 지난 5월부터 ‘희망키움 아카데미’에서 배운 사물놀이·탈춤·뮤지컬·연극·악기연주 등을 조부모 앞에서 발표하며 자신의 역량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은희 원장은 “희망키움 캠프를 통하여 조부모와 손자녀간의 친밀성 향상 및 가정 건강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경영지원국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