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 멀티스크린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 위해 브라이트코브 Zencoder 선택

뉴스 제공
브라이트코브
2013-11-08 13:08
보스턴--(뉴스와이어)--글로벌 1위 클라우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업체 브라이트코브(지사장 윤정근)는 AOL On Network와 15개의 콘텐츠 채널의 트랜스코딩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기반 인코딩 솔루션 젠코더(Zencoder)를 통해 AOL은 고품질의 VOD 콘텐츠를 7억명의 소비자들에게 모든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게 되었다.

AOL의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Shahar Chaskelevitch는 “AOL은 뉴스,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패션과 테크놀로지에 걸쳐 방대한 비디오 자산을 가지고 있으며, AOL의 목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바이스를 통해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를 빠르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젠코더는 트랜스코딩부터 스토리지,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여주었다”고 이번 파트너십의 소감을 밝혔다.

AOL은 인코딩을 안정적으로 일정하게 고속 처리하고, 애플의 HLS 프로토콜에 대한 업계 최고 수준의 지원을 위해 젠코더를 선택했다. 젠코더의 최적화된 MPEG-2 TS 변환기술과 Transmux 기능은 AOL에 현실적인 스토리지 용량과 전송비용의 절감,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고품질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젠코더는 기존보다 더 작은 크기의 HLS파일을 생성하고, MP4비디오를 HLS로 변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AOL은 비디오 파일을 다시 인코딩하는 번거로움 없이 콘텐츠를 HLS포맷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브라이트코브 인코딩 솔루션 존달(John Dahl) 부사장은 “브라이트코브는 글로벌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코딩을 제공하며, 한 달에 9억 번 이상의 비디오 스트림을 전송하는 AOL은 클라우드 인코딩으로 규모에 상관없이 확장되는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젠코더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간단한 API로 비용에 상관없이 강력한 인코딩을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하드웨어 인코더의 높은 비용과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된다. 또한, 젠코더의 라이브 클라우드 트랜스코딩 서비스는 라이브 생중계를 하드웨어 인코더 없이 라이브 생중계 영상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다양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 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 개요
Brightcove Inc.(NASDAQ: BCOV)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업체로서 각 국의 전문 디지털 미디어의 출판과 배포에 이용되는 여러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Brightcove의 제품으로는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인 Video Cloud 및 뛰어난 클라우드 트랜스코딩 서비스와 HTML5 비디오 플레이어 기술을 보유한 Zencoder가 있다. 현재 60여개 국에 6300개 이상의 기업이 Brightcove의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커넥티드 TV를 아우르는 미디어 환경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ko/

연락처

브라이트코브
마케팅
박지인
02-2190-3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