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수기공모 결과 발표

- 서비스 이용 및 돌봄활동 우수수기 6편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서비스 이용 및 돌봄활동 수기 공모전’을 실시,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으로 장애아를 둔 가정에게 장애아동 돌봄서비스 및 휴식지원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가구평균소득 100% 이하 가정 중 18세 미만의 장애아(1급~3급)와 거주를 함께하는 가정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식지원프로그램은 소득과 장애등급에 상관없이 18세 미만의 장애아와 거주하는 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2013년 현재 17개 시·도의 18개 기관에서 3,000여명의 장애아동이 돌봄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을 이용하는 양육자와 장애아돌보미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서는 서비스 이용수기 11편과 돌봄활동 수기 24편으로 총 35편의 수기가 공모 되었으며 그 중 6편을 당선작으로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에는 노선경 이용자(세종), 우수상에는 문순희 돌보미(제주), 정미순 돌보미(부산), 장려상에는 김미숙 돌보미(강원), 원혜정 이용자(경기), 박미순 이용자(전남)가 당선의 영애를 얻었다. 시상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보고대회(2013. 12. 13 예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들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kihf.or.kr) 수기당선작보러가기에 게재되어 있으며, 수기집으로도 발간될 예정이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경영지원국
허지은
02-3140-2245, 010-4505-4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