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개최’…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 전달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3-11-18 09:27
서울--(뉴스와이어)--KMI 한국의학연구소가 추운 겨울을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건냈다.

종합건강검진기관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는 지난 16일(토) 서울 서초동 전원마을에서 ‘2013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를 개최해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영세가정 등 어려운 이웃 약 25가구에 15,000장의 사랑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였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과 함께하는 이날 연탄나눔 행사에는 KMI 이규장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90여 명이 자의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직접 팔을 걷어 부쳐 사랑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 KMI 이규장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연탄의 따뜻한 불씨처럼 세상의 밝은 빛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KMI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가정을 찾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 복지단체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 및 불우이웃에게 무료검진을 시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가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 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재)한국의학연구소
홍보부
윤민선
02-3702-9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