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청소년들이 함께 걷는 공정여행, 하남 위례길에서 진행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3-11-18 14:49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밝은미소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 외국인과 청소년들이 함께 걷는 공정여행’이 12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하남시 위례길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인증받았으며, 청소년들이 그 시기에 겪게 되는 환경요인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와 사회 전반적으로 흐르는 청소년들의 문제, 왕따, 학교폭력, 부모자녀간의 대화감소로 인한 문제 등을 외국인, 부모님, 또는 스승과 제자가 함께 걸으면서 얘기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위례길은 백제의 초기 도읍 위례성이 있는 하남시에 조성된 길로써 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3코스인 위례역사길을 걸으며 위례성 등의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첫 날 위례길에 대해 좀 더 지식을 재미있게 쌓을 수 있는 ‘나도 리포터다’라는 그룹활동을 통해 참석자들이 걸어가게 되는 길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며, 스피드퀴즈와 공정여행의 의미를 인지할 수 있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위례역사실 3코스를 걷는 도보여행과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이메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개인별 2만원이며 교통비, 숙박, 숙식, 체험비,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문의 : 02-883-5630, globalbsm@naver.com(신청마감 2013년 11월 30일까지)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