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세이브존, 국내 첫 ‘대한민국 Blog Day’ 개최
온라인 감성 마켓플레이스 아이세이브존(www.isavezone.com, 대표 김태호)은 8월 16일 오후 8시 용산 CGV에서 국내 처음으로 블로그 문화를 이끌고 있는 스타급 블로거 200여명과 인기연예인 등을 초청한 가운데 ‘제1회 대한민국 Blog Day’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블로그샵이란 독창적인 사업모델을 가진 아이세이브존이 각기 다른 사이버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들의 막혔던 장벽을 허물고, 오프라인에서의 순수 문화활동을 지원한다는 블로그 시대 사회공익적 취지에서 마련됐다.
아이세이브존을 비롯 네이버, 싸이월드, 블로그코리아 등 각양각색의 블로거들이 함께하는 이날 첫 화합의 장은 먼저 오는 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이대로 죽을 순 없다’(이영은 감독, 이범수/최성국 주연, 매쉬필름 제작)의 영화시사회에 이어, 참석한 블로거들이 직접 인터넷 사생활 보호와 네티즌 에티켓 조성을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건전한 사이버 문화실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또 이날 참석한 블로거들은 신청자에 한 해 아이세이브존의 블로그샵 명예 운영위원으로 위촉되며, 위촉된 블로거들에게는 앞으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이 밖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영화 출연배우들의 출연의상과 자필싸인이 담긴 영화포스터의 자선경매도 함께 진행되며, 이 수익금은 결식아동 돕기 기금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아이세이브존 윤병주 커뮤니티 팀장은 “무더운 여름 밤에 마련된 이번 첫 블로그 데이는 생각과 취미는 다를지라도 블로그를 사랑하는 네티즌들의 밝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공유하는 만남의 자리”라며, “앞으로 블로거이자 소비자이기도 한 이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블로그 데이를 매월 1회 정기적인 행사로 정착시켜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 Blog Day 소개
국내에선 처음으로 시도되는 Blog Day는 브랜드 블로그에 묶여 있는 네티즌들에게 지금까지의 경계를 넘어서 오프문화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연합의 장을 마련해 준다는 취지로 아이세이브존에서 마련한 행사이다. 또 현재 개인 정보 침해와 불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자정하는 주체로 블로그 이용자들이 솔선수범한다는 사명감과 참여의식으로 향후 문화교류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공익적 캠페인을 발굴,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세이브존 ‘블로그샵’ 소개
블로그샵은 블로그에 상거래를 연결시킨 것으로, 쇼핑과 커뮤니티 기능을 한 자리에 구현한 것이다. 즉, 콘텐츠를 올리는 것은 물론 상품을 사고, 팔고, 중개할 수도 있다. 블로그샵은 현재 제품 판매를 위한 입점료나 수수료가 없으며, 아이세이브존 쇼핑몰의 상품을 블로그샵을 통해 판매할 경우 오히려, 운영자에게 판매 수수료를 제공한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블로그라는 새로운 요소 채널을 통해 회사는 매출과 이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고객은 쇼핑과 수익증대라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블로그샵은 직장인들의 투잡이나 주부, 예비 창업자 그리고 창의력이 넘치는 대학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사업모델로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 해주고 있다.
㈜아이세이브존 소개 : 스토리가 있는 감성 마켓플레이스 아이세이브존 (www.isavezone.com)은 지난 해 10월 오픈, 현재 회원수 130만 명과 일 매출액 2억5천만 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국내 최초의 개인 커뮤니티 쇼핑몰인 블로그샵 (Blog Shop) 이라는 차별화 아이템을 가지고 시장 돌풍을 이끌고 있는 차세대 쇼핑몰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isavezone.com
연락처
아이세이브존 마케팅팀 손호진 대리 / (031)730-2966, 011-9495-2852
홍보대행사 OPQR PR 1팀 황의종 차장 / (02)539-8777, 017-272-9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