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국내 UCC 공모전’서 두각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국내 UCC 공모전에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 재학생들의 활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월 29일, 한예진 영상제작 동아리 ‘올드보이’의 김주성(10학번), 이상길(12학번), 정정연(13학번), 박혜린(13학번) 학생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공동 주최하는 <2013년 그린카드 대학생 공모전>에서 그린카드를 주제로 뛰어난 영상제작 실력을 발휘하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영상제작 동아리 ‘올드보이’의 전호진(11학번), 정성호(09학번), 정문주(10학번), 박수빈(13학번)은 사단법인 통일생각이 주최하는 <제1회 전국통일준비 UCC 경연대회>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또 10월 31일, <2013 특허청 발명 UCC 공모전>에 한예진 영화제작동아리 ‘희스토리’의 오민영(11학번), 최문정(12학번), 정효진(12학번) 학생이 참신한 UCC로 도전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연이어 영상제작 공모전에서 쾌거를 이뤄냈다.

한예진 방송제작학과 김효공 교수는 “참신하고 다양한 영상제작을 시도하고 있는 한예진 학생들의 이번 수상은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함께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방송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다져진 영상제작 실력과 열정이 가득한 우리 학생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들 수상 외에도 다수 학생들이 최근 UCC 공모전에서 두각을 나타내 주목받고 있다. 일례로 지난 10월 25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전통주 UCC공모전>에서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전공동아리 ‘모나미’의 김진(09학번), 장영진(09학번), 임효진(10학번) 학생이 뛰어난 아이디어와 표현력으로 금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

이어 11월 11일, 같은 전공동아리에서 박하영(12학번), 엄태흠(10학번), 임준빈(10학번) 학생이 <한국공항공사 제1회 UCC공모전>에 도전하여 최우수상과 함께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이기순 교수는 “우리 학생들의 수상이 매우 자랑스럽다. 영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은 동아리를 중심으로 상상 속에서 가능한 현상들을 시각적 영상으로 만드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실기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두 달 동안 국내 규모 있는 UCC 공모전에서 영상제작 실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는 한예진 재학생들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한예진은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방송, 음악, 공연계 진출에 앞장서고 있는 방송예술 관련 교육기관이다. 학점 수업을 통한 학사 학위취득도 가능하며, 취업에 유리하도록 방송국 및 공연 현장 실습 비중이 높다고 정평이 나 있다. 기타 학사일정이나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사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