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글파크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서지원 협약 체결

-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한글파크, 11월 26일 오전 10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서지원 협약 맺어

- 전국 21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억원 상당의 안데르센·그림동화 전집 지원

2013-11-26 11:04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전국다문화가족지원단, 원장 이은희)과 ㈜한글파크(회장 엄호열)는 11월 26일(화)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서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을 위한 도서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되며, 우선적으로 2013년에는 전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총 102,720,000원 상당의 안데르센·그림 동화전집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지원하는 도서는 센터 내의 육아정보나눔터, 언어발달교실에 비치되는 등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능력과 문화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서를 지원하는 ㈜한글파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사용하는 결혼이민자의 한국어교재를 출판한 것을 계기로 다문화가족지원사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은희 원장은 “다문화가족 자녀는 앞으로 우리사회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도서지원이 다문화가족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경영지원국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