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 연극으로 청소년자살예방에 앞장선다

- 자살예방연극을 통한 ‘스마일스쿨프로젝트’ 실시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3-11-27 09:07
서울--(뉴스와이어)--밝은미소운동본부와 청소년문화예술협회는 지난 24일까지 공동기획 자살예방연극 ‘자살기초론I’을 선보였다.

이번 연극은 어느 한 청소년의 실화를 각색한 것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슬픈 이야기이지만 재미와 감동을 더 함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다.

주인공은 가정불화로 인해 자살을 하려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결국 자살을 실패하게 된다. 자살동호회에서부터 병원, 비행청소년들에게 폭행을 유도하기도 하는 등 갖은 방법을 동원하여 자살을 시도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그러나 번번히 수포로 돌아간다. ‘이렇게 힘들게 살아가야만 하나’하며 목놓아 우는 장면에서 천사가 나와 그를 말없이 따뜻하게 껴안아주면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주인공은 자살동호회 카페지기와 대화를 나누면서 자살을 운명처럼 받아들이는 이들에게 친구가 되어주겠다며 마음을 돌리게 된다.

이 자살예방극은 청소년들의 위트와 재능이 발휘되어 관객들로 하여금 빠져들게 만들고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극에 몰입하여 주인공과 마음을 나누게 한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이 자살예방연극 ‘기초자살론I’을 시작으로 ‘스마일스쿨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음이 아픈 청소년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희망을 지켜주고자 하며, 그들의 얼굴에서 미소가 사라지지 않도록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스마일스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 기관 단체 또는 개인은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스마일스쿨 프로젝트 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또한 연극에 관심을 갖고 있으면서,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꿈을 지켜주고 싶고 힘이 되어주고 싶은 따뜻한 청소년들을 지역별로 모집 중이다.

문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스마일스쿨 프로젝트팀 02-883-5630, globalbsm@naver.com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