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원 ‘고소탈’ 우수상표권 공모전 수상

뉴스 제공
오토원
2013-11-29 18:29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우수상표권 공모전에서 오토원(대표 윤옥연)의 ‘고소탈 / Gosotal. Dr.Smell(상표등록40-0950816)’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소탈 Gosotal. Dr.Smell은 ‘해초류의 친환경 탈취제로서 높은 기술의, 뛰어난 기술로 간다’는 의미와 고체 탈취제의 약자의 뜻이 합쳐진 탈취제 냄새박사로 물결무늬처럼 물 흐르듯 세계로 향하는 친환경탈취제의 전문성을 부각하여 표현한 것이다. 고소탈은 독창성, 상징성, 시각적 미감성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 하여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토원은 탈취제 전문 회사로 고소탈 시리즈를 개발하여 음식물쓰레기 냄새제거 용 ‘고소탈60’, 애완동물 용 ‘고소탈펫’, 냉방기냄새 에어컨 냄새용 ‘고소탈180’, 공장 악취방지시설 산업용탈취제 ‘고소탈300’, 페수 하수처리장냄새 ‘고소탈리퀴드’, 섬유탈취제 ‘고소탈페브릭’ 등을 생산 하고 있으며 온라인, 공공분야 등 국내 시장을 선도 하고 있어 친환경 탈취제로 브랜드화 된 상태이다. 오토원 윤옥연 대표는 “악취, 냄새는 건강과도 밀접하여 친환경적인 탈취기술이 필요한 만큼, 더욱 많은 기술개발로 브랜드를 활성화하여 세계로 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지식재산 통합 전시로써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하여 우수한 상표를 발굴하여 홍보 지원하고 있으며, 2013년 11월 29일 COEX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시상식 가졌다.

오토원 개요
오토원은 '친환경녹색 제품, 정직한 품질'의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생활 악취, 산업용 악취, 공공장소의 악취를 제거하는 친환경 탈취제 ‘고소탈’ 시리즈를 개발하였다. 발명특허 등 다량의 지식재산을 보유하였으며 2006년 국내 최초 친환경인증을 획득하였다. 악취를 분해하는 ‘고소탈’ 친환경 탈취제, 향균력 99.9%의 섬유 탈취제, 장시간 지속되는 공기청향제, 플라스틱에서 향을 발산하는 향파우더, 자동 세차용 세제 등의 제품은 공인 시험기관의 안전 검사와 우수한 시험 성적을 받아 인체에 무해하다. 악취방지 제조공단, 쓰레기 집하장, 환경 청소 부문, 공공시설 및 철도 등 지자체 공공기관에 공급하여 공기 질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악취로 인한 2차 환경오염을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녹색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녹색성장브랜드 대상, 원료부문환경마크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 우수발명기업특허청상 등을 수상한 여성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utoone.co.kr

연락처

오토원
02-472-3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