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합격 위한 연간계획 제안

- 공인중개사 열공모드! 합격자들의 연간학습플랜 짜기, 효율성 고려해야!

뉴스 제공
박문각
2013-12-05 09:44
서울--(뉴스와이어)--공인중개사시험 합격생들에 따르면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주된 요인은 ‘얼마나 오래 준비했는가’라기 보다는 주어진 시간에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는가와 같이 전략적인 부분이 더 컸다고 입을 모은다.

그도 그럴 것이 공인중개사시험은 과목별 이론에서 심화, 문제풀이 등 학습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단순히 열심히 준비하는 것만 가지고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합격생들의 상당수는 기본강의와 문제풀이강의 모의고사강의 등 각 과정별 준비시점이 다르다며 시기별 연간학습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에 2013년 제 24회 공인중개사시험에서 98%라는 높은 적중률을 보인 박문각중개사온라인 랜드스파(www.landspa.com)가 합격생들의 일반적인 단계별 연간학습플랜을 정리했다.

<기초, 기본개념의 이해 단계>

1, 4월까지는 기초이론 강의를 통해 공인중개사시험 이론이나 용어 및 개념을 파악하는 등 기본적인 틀을 다지는 것이 보통이다. 과목별 기본개념을 명확히 잡을 수 있는 기본이론 강의를 통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론 강의 업그레이드 및 심화학습 단계>

이러한 기본 과정을 거쳐 5, 6월에는 심화이론 강의로 접어드는데, 이론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심화이론 강의를 통해 빈출 단원을 집중 정리하는 것이 유리하다.

<문제풀이 단계>

주요이론을 완벽하게 정리하기 위해 문제풀이 연습을 시작하는 단계다. 기존의 기초이론 강의를 토대로 단원별 문제풀이를 통해 정리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5, 6월에 중요이론을 재정리하는 것이 좋다.

<핵심요약 및 모의고사 풀이 단계>

과목별 요약집을 통해 핵심이론을 정리하거나 핵심요약강의를 수강하는 단계로 7, 8월에 진행된다. 단원별 모의고사 문제풀이를 통한 실전문제풀이 연습으로 실제시험에 적응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이어지는 9, 10월 까지 실제 시험과 유사한 모의고사 문제로 적응력을 강화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한편 박문각중개사온라인 랜드스파는 연간학습플랜 커리큘럼에 맞춰 단계별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명품프리미엄 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현재 랜드스파에서는 박문각공인중개사 최강교수진의 합격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명품프리미엄 패키지를 최고 81%나 할인해주는 혜택이 진행되고 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