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아빠 자녀돌봄 UCC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12-05 15: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은 12월 6일(금), 아빠 자녀돌봄 UCC공모전 ‘건강한 아빠 응원 프로젝트’ 간담회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본 공모전은 자녀돌봄에 적극적인 아빠들을 응원하고, 남성들의 자녀돌봄 참여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아빠의 육아일기, 아빠는 내 친구, 아빠가 쓰는 편지 등 총 3개의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육아휴직을 내고 제주도에서 살며 자녀와의 육아일기를 담은 아빠에게 돌아갔으며, 그 외에도 최우수상 4편, 우수상 12편의 작품에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수상 작품들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www.kihf.or,kr)와 블로그(blog.naver.com/hhfc10)를 통해 지속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은희 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아빠의 돌봄참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가족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경영지원국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