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교원임용고시 2차, 교직정성 심층면접 전공수업실연 강화될 듯

뉴스 제공
박문각
2013-12-06 09:12
서울--(뉴스와이어)--지난 달 치러졌던 2014학년도 1차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사 선발 시험에 이어 12월 7일(토) 2014학년도 공립 중등 교사 선발 1차 시험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합격자 대상으로 치러지는 2차 시험에서는 교직적성 심층면접과 수업능력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교원임용 전문 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www.teachspa.com)는 2차 시험 과목인 교직적성 심층면접과 전공별 수업실연에 대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전문 강좌를 개설, 최종 합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원임용 면접 관련 강의는 면접대비 유명 교재 저자인 박문각임용고시학원 1타 교수진 신태식 선생님 외 전공별로 면접대비 강의가 진행된다. 수험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는 수업실연의 경우에는 단순한 전달식 강의가 아니라 수험생이 직접 2차 시험장처럼 1대 1로 개별 발표를 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과년도 기출문제 또한 심층분석을 통해 출제 예상문제를 안내, 최종 합격에 만반의 준비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티치스파 교원임용 운영팀장은 "2차 시험과목인 교직적성 심층면접과 전공별 수업실연은 올해부터 예년보다 강화되어 최종 합격 당락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실전 면접과 모의 수업실연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 어떠한 질문과 수업실연 주제에도 두려움 없이 자신감 있게 시험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2차 대비 강좌관련 자세한 내용은 티치스파 및 박문각임용고시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일부 강의는 마감되어 추가 강의 개설을 고려중이다. 현재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티치스파는 2차 시험에 대비한 개별 1:1 상담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직적성 심층면접은 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인격 및 소양을 평가하는 것으로, 배점은 일반교과와 실기/실험 교과가 40점이며, 보건교사, 영양교사, 사서교사, 전문상담교사 등 비교수 교과는 100점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아울러 지도안 작성 포함 수업실연의 경우 일반교과가 60점, 실기/실험 교과는 30점이다.

한편 2014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1차 합격자 발표는 12월 24일이며, 2차 시험은 2014년 1월 7일부터 1월 9일까지 실시된다. 또한 중등교사 1차 합격자 발표는 2014년 1월 6일이며, 2차 시험은 1월 15일부터 22일 사이에 진행된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