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하남위례길’ 성황리 마무리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하남위례길을 걷다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3-12-10 11:20
서울--(뉴스와이어)--밝은미소운동본부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밝은미소운동본부가 주관한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하남위례길’에 최종 70여명이 신청을 하였고, 흥미롭고 재미있게 공정여행이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첫날 서울올림픽파트텔에서 열린 워크숍에서는 외국인들이 나와 자국의 인사를 시범을 보였으며, 글로벌 인사를 배우고 익히게 되는 재미를 더하였고, ‘스트레스를 날려라’에서는 평소 학업 및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요인에서 탈피하는 ‘스트레스를 날려라’ 게임을 진행했다. 이 외에 공정여행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배우고, 청소년들이 걷게 되는 하남위례길에 대해서 익혔다.

또한 국전에서 대상을 받은 치산화백의 대형붓으로 꿈이 있다면 미쳐서 해보라는 의미로 펼친 ‘미쳐라!’는 청소년들에게 잊지 못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뒤이어 부채에 그림과 글씨를 써보는 체험학습에 자신의 꿈과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살겠다는 결의를 다질 수 있는 서예체험도 이어졌다.

마지막 프로그램 ‘나도 리포터다’는 하남위례역사길에 있는 이성산성 및 하남위례시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콩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기발하게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그룹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하남위례 역사길을 걸으면서 그룹별 재기차기, 씨름대회를 하고, 공정여행 관련한 사행시 짓기 대회, 공정여행과 이성산성이란 단어를 넣어서 아리랑 음율에 맞춰 노래만들어부르기 등이 진행됐고, 참여자 중 한 명을 선발해 밝은미소 상을 수여했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