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16 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 ZSSC3027 출시

- 높은 에너지 효율과 높은 정확도를 갖추고, 소형 MEMS 기반 센서 기반의 스택-다이 어셈블리 위해 최적화돼

뉴스 제공
ZMDI
2013-12-11 13:46
드레스덴--(뉴스와이어)--드레스덴에 위치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전문 반도체 회사인 ZMD AG (ZMDI)는 오늘, 선형화 및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위한 통합된 18 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갖춘 첨단 기술의16 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닝 IC(SSC)인 ZSSC3027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ZMDI는 보정된 저항 센서 모듈을 위한 16-비트 SSC IC 제품군의 확장을 위해 ZSSC3027을 개발했다.

산업, 소비자 및 의료용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이 센서 인터페이스 IC는 18 비트 DSP, 높은 정확도 증폭 및 16 비트의 정밀 아날로그-디지털 전환과 930µA의 전형적인 전체 전류 소모, 매우 낮은 20nA의 전형적인 절전 모드 전류 및 1.7 v ~ 3.6 v의 전원 공급 범위 등 배터리 구동 절전 장치를 위한 특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것은 가장 낮은 전체 전류 소비를 보장하는 지능형 절전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별도의 외부 버퍼 콘덴서 사용이 필요치 않은 우수한 전력 잡음 제거 비율(PSRR)을 자랑하는 내부 센서 전력 공급 레귤레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파워 악조건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이 제품을 매력적으로 만든다.

높은 신뢰성과 비휘발성, 여러번 프로그램할 수 있는 메모리 안의 온칩에 저장된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가지고 내부 보정 알고리즘을 통해 신호 옵셋, 신호 감도, 온도 및 비선형성에 대한 디지털 보상작업이 행해진다. 프로그래밍 작업은 ZMDI의 개발 키트에서 제공하는 PC 제어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와 ZSSC3027의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히 이루어질 수 있다. 측정 및 교정된 브리지 값들은 SPI 또는 I2C의 디지털 출력 값으로 제공된다. ZSSC3027은 또한 내부 온도 센서로 측정 및 보정된 출력 온도도 제공한다.

거의 소음이 없는 16-비트 출력 신호 기반의 ZSSC3027은, 휴대용 내비게이션 또는 비상 호출 시스템을 위한 대기압 고도 측정을 포함하여,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위한 고도 측정, 하드 디스크 내부 압력 측정 및 기상 예보 장비 등을 포함한 고정밀 측정 시스템을 디자인 가능하게 한다. ZSSC3027의 정밀도를 통해 모션 센싱 장비 또는 다기능 센서 디바이스와 같은 최신 제품들이 크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정밀 의료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의료용 가스 제어, 의료용 주입 펌프, 보행용 비외과적 펌프 시스템 및 폐색 검출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ZMDI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마이클 게오르기(Michael Georgi)는 “에너지 효율성이 저희의 전문 분야이다. 차세대 제품에서 요구되는 소형 폼 팩터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ZSSC3027을 디자인했다. ZSSC3027은 시장의 MEMS 기반의 센서를 위한 소형 폼 팩터를 가능하게 하는 스택-다이 어셈블리와 전용 MEMS 센서를 위해 설계되었다.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대기압 센서이다”고 말했다.

ZSSC3027의 기능:

· 스택-다이 어셈블리를 위해 최적화된 정방형의 다이 형태

· 넓은 동작 온도 범위: -40°C 에서 85°C

· 풀 스케일 출력 ±0.10% 보다 나은 정확도

· 넓은 전원 공급 범위: 1.7 V부터 3.6 V까지

· 낮은 전체 전류 소모: 일반적으로 900 µA

· 절전 모드 전류: 일반적으로 20nA

· 소음이 없는 16-비트 출력 신호

· 내부 온도 측정 및 신호 처리

·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는 풀 보정된 디지털 출력 신호

· 90dB@2V의 높은 전력 잡음 제거 비율(PSRR)

가용성 및 가격

ZSSC3027의 생산라인은 완전 가동되고 있으며 웨이퍼 접합(bonding)을 위한 다이(die)로도 제공된다. 다이(die) 샘플 및 웨이퍼는 ZMDI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ZSSC3027의 가격은 10,000개 단위당 0.70 유로 또는 미화 0.95달러이다.

ZMDI에 대하여

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 (ZMDI)는 자동차, 산업, 의료, 모바일 센싱, 정보 기술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이러한 솔루션은 고객들로 하여금 전원 관리, 조명, 그리고 센서 부문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50년 이상 동안, ZMDI는 독일 드레스덴에 글로벌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걸쳐 320명 이상의 직원들 둔 ZMDI는 독일, 이탈리아, 불가리아, 프랑스, 영국, 아일랜드, 일본, 한국, 대만, 미국의 영업 사무소와 디자인 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봉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zmdi.com을 참조하십시오.

ZMDI 개요
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 (ZMDI)는 자동차, 산업, 의료, 모바일 감지,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연락처

Daniel Aitken
+001 438 288 3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