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 1,400만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 완료

- Qualcomm은 Fon의 전세계에 무료로 유비쿼터스 Wi-Fi 연결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펀딩을 주도했다.

- Fon은 2013년 50%의 성장을 이루었고, 현재 세계 1,000 여 곳의 주요 도시에서 1200만 이상의 핫스팟을 가지고 이들 국가 전역에 무료 Wi-Fi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4-01-21 09:01
뉴욕/마드리드 --(뉴스와이어)--글로벌 Wi-Fi 공유 네트워크 Fon은 총액 1,400만 달러(한화 약 150억원)에 달하는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Qualcomm Incorporated는 벤처 캐피털 기업인 Qualcomm Ventures를 통해 이번 펀딩을 주도하고, 전략적 투자자로서 Fon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Fon은 현재 Qualcomm Inc.의 자회사인Qualcomm Atheros Inc.에서 제공하는 칩셋을 기반으로 소셜 Wi-Fi와 소셜 음악서비스를 결합한 혁신적인 Fon 공유기를 개발하고 있다. 이 새로운 공유기는 2014년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동시에Qualcomm Atheros는 SDK를 통해 Fon기능을 지원하는 하나의 기능으로 통합하고 있으며, Qualcomm Atheros 칩셋을 사용하는Wi-Fi 공유기 제조사가 Fon을 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펀딩에 참가한 다른 투자자로는 Fon의 기존 투자자인Index Partners, Google, Coral and Atomico, Deutsche Telekom (DT) 등도 포함된다.

Fon의 CEO인 마틴 바사브스키는 “이번 펀딩과 투자자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성장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바일 데이터 통신 분야의 선두 업체인Qualcomm과의 새로운 관계에 대해서 정말 기쁘게 생각 합니다. Qualcomm Atheros 칩셋에 Fon 기능을 통합하게 됨으로써 앞으로는 더 많은 장치와 시스템이 자동으로 Fon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의 일부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고 말했다.

Qualcomm Ventures의 수석 이사 마일스 커비(Miles Kirby)는 “클라우드 소싱 Wi-Fi라는 Fon의 독자적인 접근 방식은 모바일 데이터의 미래에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 입니다. 퀄컴은 1000배가 넘는 모바일 데이터 량에 대응해야 하는 과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Fon은 데이터 수요 증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우리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라고 말했다.

Fon은 2013년 50%의 성장을 이루었고, 현재 1200만 이상의 Wi-Fi 핫스팟을 가지고 있다. Fon은 기존의 Wi-Fi 핫스팟을 커뮤니티 핫스팟으로 변환하는 크라우드 소싱 방식을 통해 각국에 유비쿼터스에 가까운 Wi-Fi를 제공한다. 영국, 프랑스, 벨기에와 같은 국가에서는 10% 이상의 가구가 Fon 핫스팟을 소유하고 있으며, 일본과 브라질과 같은 다른 지역의 보급률도 현재 근접해 가고 있다. Fon은 현재 1,000 여 곳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Fon은 도시 지역의 최대 Wi-Fi 사업자가 되어가고 있다.

Fon은 효과적으로 Wi-Fi 커버리지를 확보하기 위해 각국의 주요 통신 사업자와 제휴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접근 방법으로 유럽과 아시아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미국 내의 커버리지를 넓히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Fon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활용하여 미국 내에서의 입지를 높임과 동시에 세계의 새로운 지역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Fon의 새로운 공유기나 새로 개발된 소셜 Wi-Fi개념을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대한 중소기업 Wi-Fi 솔루션인 신제품 “Wi-Fi for business”를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도 활용된다.

Fon CEO 마틴 바사브스키는 “우리는 2016년까지3500만 Wi-Fi 핫스팟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리의 최근의 미국에서의 커버리지 확장과 Downtown Brooklyn과의 제휴를 통해 Downtown Brooklyn의 주민, 기업 그리고 공공에 무료 Wi-Fi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것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 입니다.”라고 말했다.

Fon Wireless 소개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전세계에서 1200만 이상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도쿄, 뉴욕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 Belgacom(벨기에), British Telecom(영국), Deutsche Telekom(독일), Hrvatski Telekom(크로아티아), KPN(네덜란드), MTC(러시아), Netia(폴란드), Oi(브라질), SFR(프랑스), Softbank(일본), 그리고 ZON(포르투갈) 등이 있다. http://corp.fon.com에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Wireless Korea Department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