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문가 왕중추, “치열한 시장환경 속에서 이겨야 할 대상은 자기 자신”

- 2014년,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일을 대하는 태도를 점검하자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4-01-24 08:20
서울--(뉴스와이어)--“과거와 현재를 부정할 때 더 나은 미래가 온다.”

중국을 대표하는 경영전문가 왕중추의 말이다. 그는 최근 ‘퍼펙트워크’를 출간,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촉구하는 기업계 분위기 속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왕중추가 강조하는 ‘퍼펙트워크’란 자신의 일을 대하는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를 점검하는 과정이고, 사소한 부분도 소홀히 넘기지 않고 제대로 해내고자 하는 일처리 방식이며, 100퍼센트의 열정과 노력으로 결점 없이 성과를 내기 위한 확실한 방법이다.

‘퍼펙트워크’에는 ‘퍼펙트워크’를 추구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인물과 기업들의 사례들이 등장한다. 이 가운데 화웨이 그룹 CEO 런정페이가 한 다음의 말은 한 번쯤 곱씹어볼 만하다.

“세상은 계속해서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변화’일 것이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머뭇거리다가는 순식간에 바닥으로 내팽개쳐질 수 있다. 스스로 눈을 가리고 귀를 틀어막은 채 제자리걸음만 하다가는 바닥이 아니라 더 끔찍한 결과를 목격할 수도 있다. 살아남으려면 남보다 뛰어나야 한다. 남보다 뛰어나려면 먼저 자신을 뛰어넘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자신이 가진 잘못을 고쳐나가야 한다. 공자는 ‘세 사람이 길을 가면 그중에 반드시 내 스승이 있다’라고 했다. 진실한 마음으로 귀를 기울인다면 고칠 수 없는 잘못이란 없을 것이다.”

비판을 통한 성장은 자신을 되돌아볼 줄 아는 철학적 혜안이 필요한 정신적 행위다. ‘퍼펙트워크’는 이처럼 자신을 되돌아보고 비판하며 그 속에서 성장을 꾀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용감하게 자신을 비판함으로써 혁신을 이뤄낸 화웨이의 정신, 치열하게 나 자신과 승부를 벌이는 화웨이의 용기를 배울 필요가 있다.

다산북스 소개
(주)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 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박철범의 하루공부법>,<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홍보 마케팅팀
팀장 윤병선
070-7606-1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