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연세대 대기과학과 박형주 학생 합격수기 소개

뉴스 제공
이지수능교육
2014-01-28 17:20
서울--(뉴스와이어)--“이지수능교육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저는 점수가 안 나오는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2013학년도 연세대 대기과학과에 합격한 박형주 학생의 합격수기 중 한 구절이다. 박형주 학생은 2013학년도에 이지수능교육 문호섭 실장의 컨설팅을 받고 언어영역(2013학년도 시험은 언어영역이었음.) 1:1맞춤수업을 수강한 뒤 수능에서 언어만점을 받은 학생이다.

이지수능교육은 TMC 오답노트를 활용한 1:1맞춤교육으로 중앙일보 2013교육브랜드 대상, 조선일보 2013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TMC 오답노트는 1:1맞춤교육의 핵심 시스템으로 학생 개개인에 맞춘 오답노트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모의고사 후에 효율적으로 오답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TMC 오답노트는 그 동안 이지수능교육에서 컨설팅 및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만 무료로 제공되었고, 2014년도에는 비수강 회원들에게도 서비스를 상용화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이지수능교육의 1:1 맞춤수업을 받고, ‘연세대 대기과학과’에 합격한 박형주 학생의 합격수기이다.

안녕하세요. 저는 연세대학교 정시모집 일반전형 대기과학과에 합격한 박형주입니다. 3학년 초에 저의 내신 성적은 2등급 대 중후반이어서 내신으로 대학을 가긴 힘들었고, 언어점수가 발목을 잡아서 수능으로도 마땅한 대학에 갈 실력도 되지 못했습니다. 그 당시 언어학원을 다니고 있었는데도 제 언어등급은 항상 3~4등급을 왔다 갔다 했고 심지어 5등급도 맞은 적이 있었습니다. 시간도 부족하고 점수가 오를 가망도 보이지 않았기에 포기해 버리고 다니던 언어학원도 끊은 후에 ‘정시 내신 전부 포기하고 논술공부나 할까?’ 하고 고민하던 중 어머니가 알게 되신 곳이 이지수능교육이었고 당시 여러 학원을 다니던 저에게 시간도 어느 정도 확보되고 부족한 부분만을 짚어줄 수 있기에 반갑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지수능교육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저는 점수가 안 나오는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집중력과 어휘, 문법 가장 중요한 세 부분 모두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기존에 감으로 풀던 성격까지 더해져서 정확성마저 떨어졌습니다. 이렇게 문제투성인 저를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고쳐주시기 시작했습니다. 또 모든 유형에 대해서 푸는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저는 이때 언어영역에 푸는 방법이 있다는 것에 한번 놀라고 그 방법을 적용하면 모든 문제가 풀린다는 것을 알고 두 번 놀랐습니다. 이렇게 푸는 방법을 알고 나니 정확성 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점차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어떤 유형이 나오든 어느 곳에 정답이 있는지와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항상 정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에 지문을 이곳저곳 읽으며 헤맬 필요가 없어졌고 자신감도 생겼기 때문입니다.

ebs가 수능지문에 연계되므로 ebs도 반드시 해야 됐는데 빠르게 한번 훑고 선생님이 강조하신 지문만 몇 번 읽었더니 수능문제를 풀 때 반가운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니었습니다. 선생님이 주신 문제들을 풀고 알려주신 방법을 사용하다 보니 4등급 이였던 등급은 다음달에는 3등급 그다음엔 2등급 또 그다음엔 1등급을 찍더니 그다음부턴 항상 1등급을 찍었고 수능에서는 100점을 맞게 됐습니다. 3학년 초에 좌절감을 안겨주었던 언어점수가 100점까지 올랐기에 2013학년도 연세대학교 정시모집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이지수능교육과 국어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지수능교육 소개
㈜이지수능교육은 ‘1:1맞춤교육’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 수험서’를 발간하는 종합교육회사이다. 15년 간의 1:1 맞춤수업에서 축적한 ㈜이지수능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입 수험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170여 종에 이르는 1:1맞춤교육용 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전국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출간 수험서로는, 2009년부터 5년 연속 봉투모의고사 판매율 1위를 달성한 ‘수능리허설’·EBS문제의 원문을 찾고 대수능 ‘출제원칙’에 근거하여 창조적인 변형으로 고득점을 보장하는 ‘E·수능연계 변형특강/변형완성’·수능기출문제집인 ‘기출리허설’ 등이 있다.

이지수능교육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dldbstjd282

웹사이트: http://www.i-ez.net

연락처

(주)이지수능교육
전략기획실
온라인 홍보담당 정용민
02-571-8170(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