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합격을 만드는 사람들 ‘성보현 팀장’ 수기 소개

뉴스 제공
이지수능교육
2014-02-05 16:44
서울--(뉴스와이어)--“대량의 정보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정보’가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이지수능교육의 입시컨설턴트 성보현 팀장이 평소에 자주 하는 말이다. 성보현 팀장은 이지수능교육 컨설턴트 중에서도 학생들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기는 담임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생들과도 자주 교류하며 친누나, 친언니처럼 지낸다. 그 덕분에 성보현 팀장의 컨설팅을 받고 대학에 간 학생들은 진학 후에도 성보현 팀장과 자주 연락하며 지낸다. 힘든 입시를 겪은 학생 중 졸업 후에 또 다른 시험 준비(취업이나 고시 등)를 하게 되었을 때 자문을 구하러 오는 학생들도 있다고 그녀는 회고한다.

이지수능교육의 입시컨설턴트 성보현 팀장은 그 동안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맞는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성보현 팀장 수기

학생들은 공부에만 매달리기도 부족한 수험생활, 매년 바뀌는 복잡한 입시의 틀 속에서 요즘 들어 더 바쁜 건 오히려 부모님들이십니다. 시간을 쪼개서 이런저런 입시설명회를 방문하며 많은 정보를 듣고 오시지만, 항상 다녀오신 후에는 너무 복잡해서 이해하기 힘들어하시거나 혹은 여기저기서 들어봤음직한 일반적인 얘기들이 다수이고, 내 아이에게 맞는 내용이나 전략은 아니라는 말씀들을 자주 하십니다. 그마저도 여의치 않는 부모님들께서는 항상 학생들에게 미안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갖고 계신 것이 사실입니다.

입시전략이란, 강의를 들어서 방대하게 접한 이론들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정리하고 체득하여 결국 스스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확성·전문성·신속성과 함께 ‘본인에게 맞는 전략’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특정 성적층, 특정 성향층, 특정 조건층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고, 개개인으로의 맞춤식 설정이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과정을 함께 정리하고 좀 더 효율적인 방향을 제시 해 주는 것이 바로 입시전략가의 역할이라고 봅니다.

자신이 처한 현실을 정확하게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아야 합니다. 또한 최종목표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목표들을 잡아 주는 것도 성취도를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대 일어일문학과에 합격했던 이가은 학생은 영어는 항상 1등급이었으나, 국어 성적이 2등급에서 3등급으로 떨어졌고, 나머지는 평균 2등급인 상태로 첫 대면을 했던 학생이었습니다. 열심히 하는 학생이며 국어는 많이 부족하기에 스스로 EBS교재들을 이미 수차례 돌려봤고, 시중에 나온 관련 문제집도 거의 다 사서 풀었음에도 불구하고 모의고사 성적이 더 떨어지자, 자신감을 많이 잃어버린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스스로 올려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믿고 따라와 준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중간 중간의 모의고사 목표들을 하나씩 이루어가면서 그 과정을 지나 좋은 결실을 맺고 난 후, 가은이는 누군가에게 끌려가는 수업이나 입시전략이 아니라, 본인이 중심이 되는 수업과 전략을 설정하며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을 전한 학생이기도 합니다. 김소연 학생은 외고 학생이어서 모의성적영어는 항상 1등급이었으나 그 외의 국·수·탐은 2~3등급 선이었고, 내신은 5~6등급이었던 학생입니다.

마찬가지로 성실하고 자기주도학습이 잘 이루어지는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유형별 접근 방법을 몰라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지 못했던 학생입니다. 일단 6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의 목표치를 설정하고 그에 맞게 수업을 하고 및 학습패턴을 잡았습니다. 그 결과 6월 모의고사에서는 그렇게 부담스러워하던 수학을 1문제 밖에 틀리지 않았고, 내신성적 또한 많이 올랐습니다. 수능에서도 기대에 맞는 성적을 받아 서울대에 합격한 기특한 학생이었습니다. 이번에 중앙대를 4년 장학생으로 합격한 유지훈 학생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늘 열심히 하며 믿고 따라와 주는 모습이 이지수능교육 담임들에게 있어서는 학생들이 보여주는 가장 큰 성의이자, 선물입니다. 다정하게 안부를 건네는 대학생이 된 소정이, 군대에서 휴가를 나오면 밝게 전화하는 석현이, 항상 작은 것 하나하나 일일이 물어가며 공부 및 입시 방향을 잡아나가면서 좋은 성과를 올렸고, 지금은 더 큰 꿈을 향해 또 다른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여전히 자문을 구하는 성실한 찬혁이, 모두가 당시에는 누구보다 힘들었지만 열심히 수험생활을 해 온 아이들입니다.

힘들이지 않고는 값진 결과를 만들 수는 없고, 자기 자신을 이기지 못하면서 남들과의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는 없습니다. 지금 겪고 있는 이 시간들이 몇 년 뒤, 스스로 돌이켜 봤을 때 누구보다 값진 시간이자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건승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지수능교육 소개
㈜이지수능교육은 ‘1:1맞춤교육’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 수험서’를 발간하는 종합교육회사이다. 15년 간의 1:1 맞춤수업에서 축적한 ㈜이지수능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입 수험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170여 종에 이르는 1:1맞춤교육용 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전국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출간 수험서로는, 2009년부터 5년 연속 봉투모의고사 판매율 1위를 달성한 ‘수능리허설’·EBS문제의 원문을 찾고 대수능 ‘출제원칙’에 근거하여 창조적인 변형으로 고득점을 보장하는 ‘E·수능연계 변형특강/변형완성’·수능기출문제집인 ‘기출리허설’ 등이 있다.

이지수능교육 공식 블로그: http://nblog.i-ez.net

웹사이트: http://www.i-ez.net

연락처

(주)이지수능교육
전략기획실
온라인 홍보담당 정용민
02-571-8170(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