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김소연 학생 합격수기 소개

뉴스 제공
이지수능교육
2014-02-06 15:50
서울--(뉴스와이어)--“이지수능교육에서 수업을 받으며 얻었던 가장 큰 효과는 문제 풀이 속도 향상이었습니다.”

2014학년도 서울대 사화과학대학에 합격한 김소연 학생의 수기 중 일부이다. 김소연 학생은 이지수능교육 입시전략부 성보현 팀장의 컨설팅을 받은 후 수학영역에서 1:1맞춤수업을 수강한 학생이다.

이지수능교육의 1:1맞춤학습은 컨설턴트들이 개별 컨설팅을 통해 개개인의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그 외에도 와 내부교재 , 외부출간교재 < 수능리허설 >, < e - 수능연계 변형특강/완성 > 등도 타 과외와는 차별성을 가지게 하는 요소이다. 이런 차별성을 가진 아이템들로 인해 종합교육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었고, 중앙일보 2013교육브랜드 대상, 조선일보 2013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에 선정되었다.

※ 이지수능교육의 1:1 맞춤수업을 받고,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에 합격한 김소연 학생의 합격수기이다. 이 수기를 통해 자신의 수험생활과 후배들에게 하는 조언을 남겼다.

- 김소연 학생의 합격수기

중학교 때까지 수학 시험을 곧잘 봤기 때문에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수학 예습을 충분히 하지 않고 입학한 결과, 고1 시작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내신과 모의고사에서 수학은 매번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기는 했지만, 투자한 만큼 드라마틱하게 올라야 할 수학 성적이 생각처럼 되지 않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하는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수학을 도외시하는 것은 목표를 낮추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상기하고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2학년 때부터 노력의 결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수학 내신 등급 향상은 물론, 모의고사도 1등급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3학년 첫 모의고사의 결과는 예상 밖이었습니다. 다시 떨어진 수학 등급을 보고 원점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습니다. 입시는 현실이라는 사실을 고3이 되니 더욱 뼈저리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수학 실력 향상을 위해 더 이상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 건지, 노력을 한다고 해도 실력이 더 오를 것인지 의구심이 들어 앞이 캄캄했습니다. 그런 제 모습을 보신 어머니가 이지수능교육에 연락하셨고, 그 때부터 수업을 받았습니다.

선생님께 수업을 받으며 얻었던 가장 큰 효과는 문제 풀이 속도 향상이었습니다. 원래 지엽적인 것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습관 때문에 문제를 풀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었던 저는 문제점을 알고 있으면서도 고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지수능교육 선생님께서는 고난이도 풀이에 핵심적인 사항들을 짚어주셨고, 시간이 한정된 실제 시험에서는 작은 것에 얽매이지 말고 실용적으로 사고해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이후 점점 실전에 강해져 6월 모의고사 때 한 문제를 계산 실수한 것 빼고 완벽한 점수를 받았고, 자신감을 바탕으로 수능 때까지 안정적으로 공부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 수업을 듣고 교과서나 문제집을 한 번씩 풀면 내신 대비가 어느 정도 되는 중학교 수학과 달리, 고등학교 수학은 이론적 내용을 배운 후 그것을 실전에서 적시적소에 적용하여 고득점을 얻는 능력을 기르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같이 수학적 사고력이 특출나게 뛰어나지 않은 문과 성향의 학생은 예습을 일찍 해서 시험을 보기 전까지 최대한 많이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연습과 풀이 속도 향상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모두 끈기를 가지고 마지막에 승리하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이지수능교육 선생님과 저를 위해 모든 것을 아끼지 않으셨던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지수능교육 소개
㈜이지수능교육은 ‘1:1맞춤교육’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 수험서’를 발간하는 종합교육회사이다. 15년 간의 1:1 맞춤수업에서 축적한 ㈜이지수능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입 수험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170여 종에 이르는 1:1맞춤교육용 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전국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출간 수험서로는, 2009년부터 5년 연속 봉투모의고사 판매율 1위를 달성한 ‘수능리허설’·EBS문제의 원문을 찾고 대수능 ‘출제원칙’에 근거하여 창조적인 변형으로 고득점을 보장하는 ‘E·수능연계 변형특강/변형완성’·수능기출문제집인 ‘기출리허설’ 등이 있다.

이지수능교육 공식 블로그: http://nblog.i-ez.net

웹사이트: http://www.i-ez.net

연락처

(주)이지수능교육
전략기획실
온라인 홍보담당 정용민
02-571-8170(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