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 ㈜농심홀딩스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 A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

뉴스 제공
한국신용평가
2014-02-11 14: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평가(www.kisrating.com)는 2월 11일 ㈜농심홀딩스(이하 ‘동사’)의 발행예정인 제4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하였다. 신용등급 결정의 주요 평가요소 및 구체적 배경은 다음과 같다.

- 농심그룹의 순수지주회사
- 핵심 계열사인 ㈜농심의 확고한 시장지위와 높은 사업안정성
- 계열사들의 우수한 현금흐름 및 재무안정성
- 안정적인 지배구조

주력사업의 우수한 시장지위와 사업안정성, 재무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동사의 중기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동사는 2003년 7월 ㈜농심 투자사업부문의 인적분할로 설립되었다. 농심그룹의 순수 지주회사로서 주력 계열사인 ㈜농심과 더불어 율촌화학㈜, 태경농산㈜, 농심엔지니어링㈜, 농심개발㈜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농심그룹의 지주사로서 핵심 계열사인 ㈜농심을 중심으로 우수한 사업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농심은 과점구조의 라면 및 스낵 시장에서 장수인기상품을 기반으로 우수한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율촌화학㈜, 태경농산㈜ 등의 계열사들 역시 ㈜농심과의 긴밀한 영업관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다.

인구성장 둔화와 웰빙 트렌드 확산 등으로 국내 라면 및 스낵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와 판촉강화로 라면 시장점유율이 소폭 하락하였으나, 장수 브랜드의 확고한 수요기반과 고급화된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농심의 우수한 시장지위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계열사들로부터 안정적인 배당금이 매년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보수적인 투자기조 를 견지하고 있어 향후에도 우수한 재무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동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담보여력, 우수한 대외 신인도, 직접 금융시장에 대한 접근성 등을 감안할 때 동사의 재무안정성은 우수한 수준으로 판단된다.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