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콘, 오직 직장인만을 위한 ‘스피드 오픽 직장인편’ 출시

뉴스 제공
박문각
2014-02-26 09:34
서울--(뉴스와이어)--박문각의 오픽, 토익스피킹 전문 사이트인 스피콘(www.speacon.com)에서 직장인 전문 오픽 강의가 출시됐다.

오픽과 토익스피킹은 삼성, 한화, LG, CJ, 두산, 포스코 등의 대기업과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인삼공사 등의 주요 공기업 등 1500 기업 이상에서 채용과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대표적인 말하기 시험이다.

오픽과 토익스피킹이 토익을 대체하며 취업의 가장 중요한 스펙으로 떠오르면서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오픽 과정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직장인만을 위한 오픽 온라인 강의가 출시되어 승진이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오픽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픽이 토익스피킹과 다른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출제 문제가 응시자 맞춤형이라는 점이다. 오픽 본 시험에 앞서 Background Survey가 주어지는데, 응시자들은 직업, 여가 및 취미, 관심사, 운동, 여행 및 출장 경험 등의 항목 중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사항을 선택하면 이에 맞춰 질문이 제시된다.

토익스피킹이 같은 날에 응시할 경우 모든 응시자가 동일한 문제를 풀게 되는 반면, 오픽은 인터뷰를 지향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한날 한시에 같은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게 되더라도 Background Survey에 따라 모두 다른 질문을 받게 된다. 따라서 응시자들은 자신이 선택할 Background Survey 항목에 맞춰 예상 질문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모범 답변을 준비해 놓는 것이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원 강의나 온라인 강좌들이 취업을 준비중인 대학생들에 맞춰져 있다 보니 정작 직장인들은 수강할 수 있는 강의가 제한되어 있거나 할 수 없이 대학생반의 수업을 들어야 하는 실정이다.

올 2월에 출시된 유니스(조유선) 강사의 “SPEED OPIc 직장인편”은 질문과 답변이 오직 직장인들에 맞춰진 “직장인을 위한” 오픽 강의다. 유니스 강사는 삼성과 CJ 등 대기업에서 목표 점수 달성과 열성적인 강의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이번 강의는 수년간 직장인들에게 오픽을 강의해 온 노하우와 직장인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유니스 강사는 “오픽은 컴퓨터로 시험을 볼 뿐 어디까지나 인터뷰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나 생각을 풀어내는 형식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지 않는 답변을 외워서 말하면 원어민 평가자들은 금방 눈치를 챈다”며, “무조건적인 암기를 지양하고 실제 자신의 답변에 따라 첨삭을 받으며 연습해야 진정한 오픽 실력을 쌓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스피콘에서는 유니스의 SPEED OPIc 직장인편 강의 구매시 3월 17일까지 구매자 전원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2월 24일부터 20일간 티몬에서도 오픽 모의테스트와 토익스피킹 모의테스트, 그리고 다양한 오픽, 토익스피킹 온라인 강의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박문각 에듀스파 소개
박문각 그룹 에듀스파(주)(대표 박용 www.eduspa.com)는 2000년 12월 설립된 성인교육 분야 리딩기업이다. 특히, 40여년의 역사의 수험전문 출판사 박문각을 비롯해 노량진역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강남역 박문각강남고시학원, 종로3가역 박문각종로고시학원 등 강력한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양질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9급·10급 공무원수험 사이트 남부고시온라인(구 고시스파), 공인중개사/부동산/경매 전문사이트 박문각중개사온라인(구 랜드스파), 경찰채용/승진 전문사이트 박문각남부경찰온라인(구 캅스파),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구 티치스파) 등의 국내유명 자격고시 사이트 외에도 주택관리사 등의 자격시험(스파패스), 한국어시험(한국어아카데미), 오픽/토익스피킹스전문사이트 스피콘, PSAT(한국PSAT아카데미), PMP교육서비스(온핸드), 수험자격서쇼핑몰(북스파), 원격직무교육(GoodHRD) 등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교육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