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 수험생 경쟁력 시리즈 1탄 특별강연, 공무원시험 준비생들 몰려

- 박문각 수험경쟁력시리즈 1탄, 합격으로 통하는 수험생의 수면전략 이색강연 눈길

뉴스 제공
박문각
2014-03-13 10:03
서울--(뉴스와이어)--잠을 줄여서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시험에서 떨어질 것 같은 불안한 생각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언제나 지배적이었다. 4당5락, 다시 말해 5시간을 자면 시험에서 떨어지고 4시간을 자면 붙는다는 속설은 그 점을 잘 설명해준다.

하지만, 잠에 대한 수험생들의 인식도 점차 변화되고 있다. 잠을 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동반자라는 인식의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잠을 줄이거나 적대시하기 보다는 오히려 질 높은 잠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지난 8일 박문각남부고시학원(www.nambugosi.com) 이데아빌딩 8층에서 진행된 ‘합격으로 통하는 수험생의 수면전략’ 특별강연회에는 약 300여명의 수험생들이 몰렸다.

수험경쟁력 시리즈 특별강연이 끝난 뒤 이어진 약 한 시간 동안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 자신의 수면습관 및 수면질환에 대한 열띈 질문이 이어져 수험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미국수면전문의이자 숨수면클리닉 대표원장인 이종우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실제 근소한 점수 차이로 당락이 결정되는 공무원시험에서 학습효과를 높이려면 올바른 수면습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수험생 자신도 흔히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수면질환이 있다면 이를 개선하는 것에 플러스 10점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문각의 수험생 경쟁력 시리즈 1탄, ‘합격으로 통하는 수험생의 수면전략 특별강연’ 동영상 콘텐츠는 3월 말일경 남부고시온라인, 박문각중개사온라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 남부경찰온라인을 비롯한 박문각 각 학원사이트 등 주요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박문각 에듀스파 소개
박문각 그룹 에듀스파(주)(대표 박용 www.eduspa.com)는 2000년 12월 설립된 성인교육 분야 리딩기업이다. 특히, 40여년의 역사의 수험전문 출판사 박문각을 비롯해 노량진역 박문각남부고시학원, 강남역 박문각강남고시학원, 종로3가역 박문각종로고시학원 등 강력한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양질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9급·10급 공무원수험 사이트 남부고시온라인(구 고시스파), 공인중개사/부동산/경매 전문사이트 박문각중개사온라인(구 랜드스파), 경찰채용/승진 전문사이트 박문각남부경찰온라인(구 캅스파),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구 티치스파) 등의 국내유명 자격고시 사이트 외에도 주택관리사 등의 자격시험(스파패스), 한국어시험(한국어아카데미), 오픽/토익스피킹스전문사이트 스피콘, PSAT(한국PSAT아카데미), PMP교육서비스(온핸드), 수험자격서쇼핑몰(북스파), 원격직무교육(GoodHRD) 등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교육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차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