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증의 다양한 원인과 효과적인 치료방법 소개

- 다양한 원인의 안면홍조증, 치료방법에는 ‘해울탕’이 효과적

뉴스 제공
힐링한의원
2014-03-21 18:23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인 20대 A양은 평소 내성적인 성격으로 사람들 앞에만 서면 얼굴이 붉게 달아올라 고민이 많다. 특히 학교 발표 수업이 있을 때면 더욱 더 심해지는 안면홍조증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니다.

그녀는 “앞으로 발표수업 뿐 아니라 취업 면접도 준비해야 하는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최근 이처럼 감정 변화나 온도 차이 등으로 얼굴에 수시로 열이 오르며 붉어지는 안면홍조증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가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안면홍조증 증상은 흔히 갱년기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다양한 연령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안면홍조증의 증상이 심해질 경우 혈관확장으로 인해 평소에도 붉은 핏줄이 노출될 수 있어 조속히 치료방법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안면홍조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원인 분석이 중요하다.

안면홍조증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연령대와 상관없이 몸속의 진액과 음혈이 부족해져 체온이 안정적으로 조절 되지 않는 경우와,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경우이다. 또한 안면홍조증은 사춘기 이후 자율신경계의 균형 실조와 갱년기 여성호르몬 감소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힐링한의원에서는 안면홍조증 치료로 청안약침과 동안 침 미니 시술을 통해 안면의 열을 내리고 혈관의 수축을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안면홍조의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적절한 한약인 해울탕을 함께 복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청안약침은 열을 내려주는 청열 약재를 증류하여 만든 것으로, 안면의 열을 내려주고 혈관의 수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동안침 미니 시술은 얼굴과 팔다리의 순환을 촉진해 전신압력을 고르게 해주어 얼굴에 몰린 열은 내리고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해울탕은 몸속의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장애를 해소하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므로 신체가 정상적인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게 해준다.

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사진)은 “현재 진행 중인 안면홍조의 경우 개개인의 안면홍조증 증상에 맞는 한약과 침을 통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며 “하지만 이미 만성으로 넘어가서 열은 오르지 않고 실핏줄만 남아있는 말기의 단계라면 재생치료가 꼭 필요할 것” 이라고 조언했다. * 도움말/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

웹사이트: http://www.besthealing.co.kr

연락처

힐링한의원
홍보팀
백가인
070-4337-3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