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의 행복은 직장 상사에 달려 있다…처음북스, ‘해피 워크’ 출간

뉴스 제공
처음북스
2014-04-03 14:39
서울--(뉴스와이어)--“직장 상사 때문이야” 직장 생활을 해본 사람은 한 번쯤 해본 말이었을 것이다. 한 기업에서 퇴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질 면담을 진행했었다. 문서상 사직 이유는 다양했지만, 면담 결과를 종합해보면 ‘직장 상사’ 때문이었다. 직장 상사의 성질이 뭣 같아서, 상사가 능력을 몰라줘서, 상사가 무능해서 진급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등, 결국은 직장 상사 때문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직장의 힘을 기르기 위해 ‘상사’라는 사람들을 잘 교육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처음북스에서 ‘훌륭한 직장 상사는 무엇을 하는가’라는 제목으로 팟캐스트와 아이튠스U에서 큰 인기를 얻은 포인트 연구소의 워크숍을 내용을 그대로 담은 ‘해피 워크’를 출간하였다.

‘해피 워크’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훌륭한 상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훌륭한 상사는 어떻게 훌륭한 직원을 키우는가, 훌륭한 상사가 훌륭한 직장을 만드는 법이 그것이다.

상사에게도 상사가 있으며, 우리 또한 부하직원들이 말하는 거지 같은 상사일지도 모른다. 그런 사실을 모르는 이유는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정확한 피드백을 받는 방법과 업무 처리, 인간 관계 등에 대한 모든 것을 말해준다. 경쟁력을 키우고 싶은 기업이나 개인이 필독해야 할 서적이라는 평이다.

처음북스 소개
처음북스는 경제·경영서를 주로 출간하는 전문 출판사로 해외 번역서, 국내 작가를 발굴해 출간하고 있다. 출간서적으로는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리얼리티 체크:성공하는 창업의 진짜비밀’, ‘바이아웃 : M&A의 진짜비밀’, ‘포스드 랭킹’, ‘성과평가란 무엇인가’, ‘존중하라:존중받는 직원이 일을 즐긴다’ 등이 있다.

처음북스 북클럽: http://cafe.naver.com/leadersbookclub/7173

웹사이트: http://cheombooks.net

연락처

처음북스
기획팀
백명수 팀장
070-7018-8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