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EDCF 해외인턴 29명 베트남 등 8개국에 파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올해 선발한 EDCF 해외인턴 29명을 베트남 등 8개국에 파견한다고 6일 밝혔다.

대외경제협력기금(EDCF-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을 지원하고, 한국의 국제적 지위 향상에 상응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1987년 6월 1일 설립된 정부의 개발원조자금이다. 이 기금의 관리주체는 기획재정부이며, 기금지원업무의 실무는 한국수출입은행이 담당하고 있다.

EDCF 해외인턴들은 앞으로 약 9개월동안 수은 본점과 8개 해외사무소에서 사업발굴 및 평가 등 개발원조 전반에 걸쳐 생생한 실무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 8개 해외사무소: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탄자니아, 캄보디아, 스리랑카, 콜롬비아

이와 별도로 파견을 마치고 돌아온 EDCF 해외인턴들의 체험수기집도 발간됐다.

수은은 EDCF 해외인턴 파견 5주년을 맞아 해외인턴들의 생생한 원조현장 체험 소감과 현지생활 정보 등을 총망라한 ‘글로벌 두드림’을 발간했다.

이 책은 글로벌 상생협력을 테마로 해외 현장경험과 풍부한 현지정보를 담고 있어 국제기구 등 해외진출을 꿈꾸는 우리 청년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xim.go.kr

연락처

한국수출입은행
홍보실
공보팀장 박성윤
02-3779-6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