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NAB Show 2014’ 3년 연속 공식 생중계 파트너 선정

-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기자재 박람회 NAB Show의 3년 연속 공식 생중계 진행

- 전시 및 세션 하이라이트 생중계와 함께 VOD 다시보기 서비스 지원

- 디바이스에 따른 차별 인식 기능으로 최적화된 비디오 시청 환경 제공

뉴스 제공
브라이트코브
2014-04-08 17:08
보스턴--(뉴스와이어)--글로벌 클라우드 비디오 플랫폼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코브 (http://www.brightcove.com/ko/)는 내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기자재 박람회인 ‘NAB Show 2014’의 공식 생중계 파트너로 선정, 2012년부터 3년 연속 NAB Show의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NAB Show’는 오는 4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기자재 박람회로 참여 기업의 수만 1,600개가 넘는 대규모 전시회다. 미국, 일본 등 방송 관련 기자재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국가의 다수 기업들이 참가할 뿐 아니라 한국 기업도 40여개 이상 참여해 국내의 다양한 방송기술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NAB Show 2014에서 전시와 세션 하이라이트, 키노트 발표 등을 비디오로 생중계하며,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제공해 생중계를 놓친 시청자도 폭넓고 다양한 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생중계는 동영상 콘텐츠가 업로드와 동시에 비디오 클라우드를 통해 공식 웹사이트로 실시간 배포되는 방식이다.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기반 인코더인 젠코더(Zencoder)의 트랜스코딩 기술을 통해 멀티 포맷 출력을 생성, 시청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를 인식해 기기마다 최적화된 비디오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모바일, 웹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박람회의 주요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

알버트 라이(Albert Lai) 브라이트코브 CTO(Chief Technology Officer)는 “브라이트코브의 서비스는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안정적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이 강점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폭넓은 콘텐츠를 생중계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며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방송기자재 박람회인 NAB Show를 3년 연속 생중계하는 것 역시 이를 반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라이트코브는 2010년 한국 지사를 열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사업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비디오 광고삽입과 전송에 대한 특허기술을 확보, 유니콘 원스(Unicorn Once)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포맷에 기술적 제약 없이 자유로운 비디오 광고 삽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브라이트코브 소개
Brightcove Inc.(NASDAQ: BCOV)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업체로서 각 국의 전문 디지털 미디어의 출판과 배포에 이용되는 여러 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Brightcove의 제품으로는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인 Video Cloud 및 뛰어난 클라우드 트랜스코딩 서비스와 HTML5 비디오 플레이어 기술을 보유한 Zencoder가 있다. 현재 70여개 국에 6,300개 이상의 기업이 Brightcove의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커넥티드 TV를 아우르는 미디어 환경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ko/

연락처

브라이트코브
마케팅
박지인
02-2190-3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