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9.2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서울 Woman-Biz Fair 2005'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여성 기업인들이여, 날개를 달아라!

여성 기업인들이 기업 및 기업 제품을 마음껏 홍보할 수 있는 장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마련된다.

재단법인 서울여성(상임이사 변도윤)은‘서울 Woman-Biz Fair 2005'를 3일 동안 열어 여성기업들의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여성의 경제능력 향상 및 기업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난 해까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렸던 ‘서울 Woman-Biz Fair 2005'는 올해 학여울역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으로 옮겨 보다 넓은 장소에서 많은 여성기업들이 홍보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총 140개 부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여성기업박람회에는 여성기업들을 비롯하여 여성사회교육기관 교육생 및 수료생, 대학의 학과 및 동아리 전시관이 열린다. 여성기업에서 생산·판매하는 제품들로 구성된 여성기업관은 <여성과 멋> <여성과 생활> <여성과 교육·정보> <여성과 건강>으로 분야별 전시가 되며 효과적 홍보를 위하여 특별 프로모션의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대학 학과 및 동아리, 대학 내 창업보육센터의 입주업체 생산품들도 참여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디딤돌로 이번 박람회를 활용할 계획이며, 여성사회교육기관들의 교육생 및 수료생들의 전시관에서는 여성들 취향에 맞는 다양한 수공예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 Woman-Biz Fair'가 여성기업인을 비롯하여 각종 창업을 준비 중이 여성들을 지원함으로써 여성들이 경제적으로 세력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지만, 관람 온 관객들 또한 얻어갈 수 있는 것이 많은 박람회다. 박람회에 참여한 여성기업들이 단 기간동안 활발한 판매 및 홍보를 위하여 이벤트 및 특별 프로모션 등을 실시, 소비자들은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창업·취업 및 경영 상담관이 마련되어 각종 창업 관련 자금 마련 상담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구매와 단체 수위계약 등을 통한 판매 촉진 상담은 중소기업청과 조달청에서, 특허관련 상담은 대한변리사회를 통해 가능하며 참여 업체를 비롯하여 관람객 누구라도 상담이 가능하다.

그밖에도 생활습관에 따른 여성의 질병체크나 일상생활의 건강관리 방법, 영양 식단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울특별시 식생활정보센터의 식생활정보관이 마련되며, 여성친화적인 디자인의 가구 및 인테리어가 전시되는 ‘생활가구관’, 우리나라 전통공예 작품 전시 및 제작과정 시현, 체험학습이 가능한 ‘전통공예관’, (재)서울여성의 사업 및 다양한 여성교육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재단 홍보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첫날인 8월 31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여성관악5중주단 ‘부니’의 식전행사가 펼쳐지며 이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되는데 도자기 만들기와 캐리커쳐 그리기 등 체험학습교실도 함께 열려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3일 동안 매일 2회씩 여성 마술사들의 공연과 버블쇼 등이 열려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여성CEO들의 성공사례 등을 담은 동영상 특강 및 3일간 매일 1회(오후2시~3시)씩 열리는 창업세미나도 펼쳐져 여성기업인들에게는 힘을 실어주고 새롭게 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들에게는 새로운 자극이 되어 줄 것이다. 그밖에도 박람회 기간동안 촬영한 사진 중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선발해서 경품을 지급하는 ‘디카 행사사진 콘테스트’를 비롯하여 매일 매일 관람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이벤트 추첨 행사도 펼쳐진다.

‘서울 Woman-Biz Fair 2005’의 관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ouwomen.or.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행사 전 사전참가신청 시 선착순 천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재)서울여성 경영기획부(810-5025)로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en.or.kr

연락처

(재)서울여성 교류지원부(02-810-5054~5) 경영기획부경영기획부장김홍렬810-5021 01-9711-3861담 당 자 (언론홍보)김나연810-5026 019-449-86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